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권유디, 너나위, 코크드림, 자음과모음

"더 벌진 못하더라도
덜 위험한 것에 투자해서
목표를 이룰 때까지
투자시장에 살아남기 위한 선택을 하는 투자"
마음 속에 새기며 후기를 적어봅니다.
이번 한 달 강의를 수강하고, 임장을 다니고, 임장보고서 과제를 하며
정말 힘들게 보냈습니다.
과제가 많아서도 아니고, 임장이 힘들어서도 아니었습니다.
무엇보다도 '이렇게 과정을 따라가다보면 내가 목표로하는 미래를 만나게 될까?'
'만나게 되는 미래는 언제쯤일까?'
'그 때까지 내가 잘 할 수 있을까?' 같은 생각과 함께 조금씩 힘이 빠져가는 제 모습에 대한 실망때문이었습니다.
공부를 시작한 지 6개월도 안되었는데, 제 머리는 벌써 바라는 미래를 만나지 못한 지금에 실망하는 듯 했습니다.
1주차, 2주차, 3주차를 지내오며 강사님들의 강의를 수강할 때 마다 다시금 열심히 오늘을 보내자라고 다짐을 했지만, 막연한 불안감에 멍하니 시간을 보냈습니다.
그러다 맞은 4주차 너나위님의 강의를 수강하며
너나위님이 알려주신 아파트로 돈 버는 법의 정의를 듣고
방향을 잡을 수 있었습니다.
물론 이전의 내마기, 내마중 때도 말씀해주셨던 적이 있었지만
그 당시에는 그렇게 와닿지 않았던 이야기였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같은 이야기를 들으며 조금씩 '이렇게 따라가면 되겠다'라는 생각이 들게 되었습니다.
제가 월부환경에 처음 들어왔을 때, 내마기 수업을 들으며 아무 것도 모르는 채 서울의 급지별 시세만 정리한 후 매매-전세 차액만 확인하고서 현실성이 없는 방법이라고 느꼈던 적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임장보고서의 결론을 내며 '강사님이 제시해주시는 방법을 따라가며 아는 지역을 넓히다 보면 기회가 오겠구나'라는 확신이 들기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이번 너나위님의 강의를 듣고 앞으로 제가 가야할 방향을 '가치성장'포지션으로 정했습니다.
정한 저의 방향을 가지고 한달 한달 임장보고서를 작성하며 아는 지역을 넓히고 제가 준비되는 시기에 투자를 시작하려고 마음먹었습니다.
그 시기에 시장이 상승하던, 하락하던 확실한 주관을 가지고 투자를 이어나가 제가 투자시장에서 퇴장할 때까지 성공한 모습으로 남아 저의 이야기로 제 뒤에 시작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을 드릴 수 있는 사람이 되겠습니다.
긴 시간 열강해주신 너나위님 감사합니다.
너나위님의 강의에서 늦게 시작하는 제게 대한 진정성을 느꼈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