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권유디, 너나위, 코크드림, 자음과모음

안녕하세요?
끝까지 살아남을 투자자일 트레져입니다.
저는 이번 너나위님 강의가 왜 이리 어렵게 느껴졌을까요? ^^;
지난번 실준 때도 들었던 내용인데 이상하게 이번에 강의가 유독 어렵게 느껴졌습니다.
이번에 듣는 너나위님의 강의 내용을 모두 완전하게 이해하고 내 것으로 만들고 싶다는 생각을 해서 그런걸까요?
아님.... 나이가 들어간다는 것을 느끼는 요즘..... 이해도가 떨어지는건가요?ㅠㅠ
아무튼! ^^
너나위님의 강의 내용을 듣고 잠깐 멈춰 생각해보고 다시 듣고 생각하고를 반복하다보니 이번 강의 시간은 너나위님께서 강의해주신 시간보다 더 걸렸네요 ^^;
복습을 하면 더 잘 이해하길 바라면서 강의 후기를 남깁니다.
투자할 수 있는 사람은 구체적으로 어떤 사람인가?
1) 내가 나를 제대로 알고 있는 사람인가?
나의 현 단계가 어느 단계에 속하고 있는지 총 8개의 단계로 구분하여 알려주셨는데....
최소한 투자를 할 수 있는 사람의 단계는 3 단계(아는 대로 한다)~4단계(반복한다)는 되어야 하는데 스스로 나는 어느 단계에 있나? 그 다음단계로 넘어가기 위해 난 무엇을 해야하나?라며 조금 나를 객관화하며 나를 바라볼 수 있었습니다.
2) 투자에 대한 이해도는 어느 정도의 수준인지?
저는 투자에 대해서 지금은 알아가는 과정이지만 결국 제가 독립적인 투자자가 되기 위해서는
그냥 투자에 대한 이해도가 아닌 "높은" 투자 이해도가 필요하다는 것을 너나위님의 강의를 통해 더 와닿았던 것 같습니다.
너나위님은 왜 그냥 투자에 대한 이해도가 아닌 "높은" 투자에 대한 이해도라고 하셨을까? 라고 생각했을 때,
"투자를 통해 절대 잃지 않기위함"이라는 것을 꼭 강조하고 싶으셨던 것 같습니다.
투자를 하는 방식은 어려 방법이 있겠지만
너나위님이 알려주신 방식으로 꾸준하게 지속한다면 시간은 조금 더 걸릴 수는 있겠지만 결국 내가 세운 목표에 다가갈 수 있다는 것.
결국 시장에 계속 있는 사람이, 살아남은 사람이 이기는 게임이라는 얘기가 무슨 얘기인지 확실히 와 닿았습니다.
그래서 너나위님이 알려주신 "문구"를 천천히 읽어주시면서 항상 그 내용을 보라고 하셨던 것같습니다.
투자를 스스로 결정할때 잃지 않는 투자를 할 수 있도록 기준을 잡아주신 문구라고 생각됩니다.
그리고 투자 후 벌어질 시나리오에 대해서 4가지로 구분하여 상세히 설명해주셨는데요.
이를 공식처럼 알아둬야 한다고 생각했으며,
여기서 얻을 수 있는 점은
상식이 아닌 비상식으로?, 대중이 하는대로가 아닌 대중과는 반대로 해야 벌 수 있는 투자, 잃지 않는 투자가 가능하다는 것이었습니다.
최고 수준의 투자에 대한 이해
절대적 저평가와 상대적 저평가에 대한 개념과 그 투자 사례를 통해 알려주셔서 이해하기 쉬었습니다.
절대적 저평가를 판단하는 기준을 제시해주셨고 그것을 토대로 시장의 흐름을 잘 타면 최고 수준의 투자는 될 수 없지만 그래도 꽤 선방한 투자를 할 수 있다고 알려주셨습니다.
그러나 제가 세운 목표를 위해서
시장의 흐름만을 잘 타는 것이 아닌 그 위의 단계인 상대적 저평가도 함께 고려하여 최고 수준의 투자를 하여 더 벌수있는 투자를 하는 것. 이것이 결국 제가 해야 할 것이라 생각되었고
그러기 위해서는 임장을 통한 비교군을 많이 만들어 나가야 하겠습니다.
투자할 수 있는 사람이 할 행동 - 내가 할 일
내가 할 수 있는 일과 할 수 없는 일을 구분하여
할 수 있는 일에 집중하며 나아가는 사람이 투자할 수 있는 사람이라고 생각합니다.
저 또한 제가 할 일을 반복적으로 해나가며 한 단계 더 성장하고자 합니다.
<할 일>
투자자라면 반드시 알아야 할 내용과
투자자가 되기 위해 내가 무엇을 해야하는지 다 알려주신 너나위님 감사합니다.
댓글
크으 뭔가 엄청난 내용들이 들어간 강의였던거같아요 들을수록 더 많은기 포함되잇구나를 알아가는거 같네요 ㅎㅎ 마지막 강의까지 넘나 고생많으셨어요 트레져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