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단 한 번의 투자로 1억 버는 임장, 임장보고서 노하우 - 실전준비반
밥잘사주는부자마눌, 권유디, 자음과모음, 코크드림, 너나위
안녕하세요. 바나나푸딩입니다.
실전준비반 4주차 강의는 너나위님의 ‘실전투자자라면 반드시 알아야 할 투자의 기본’ 이라는 주제로 강의가 진행되었습니다.
너나위님은 강의 서두에서 투자를 위해 메타인지가 중요하다고 하셨고, 강의를 들으면서 제가 어느 정도 수준에 있는지 제가 나아갈 방향은 무엇인지 알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부동산 투자 만이 아니라 실거주와 병행하면서 어떻게 자산을 불릴 수 있는지를 실제사례를 통해 설명해주신 점이 정말 좋았습니다.
-> 강의를 통해서 파악한 나의 상태는 ’모른다‘의 단계이다! 질문을 못하는 단계는 초보 단계이다. 투자에 대한 상당히 구체적인 고민이 있어야 질문도 할 수 있는데, 실행이 없었기 때문에 구체적인 고민으로 이어지지 못한 것 같다.
궁극적으로 우리는 모르는 것을 알고, 행동하는 단계에서 그것을 반복하면서 복기하고 개선하고 성장하면서 완성하는 단계까지 나아가야 한다.
-> 우리에게는 ’높은 투자 이해도‘가 필요하다. 이것은 시장상황이 좋지 못할 때도 버틸 수 있는 힘이 되기 때문이다.
-> 평일 하루 2시간/ 주말 10시간.. 주말에는 그 정도의 시간을 확보하기 어렵겠지만, 너나위님이 비유하신 대로 ‘미친 취미‘ 정도의 수준이라면 나도 해볼 수 있지 않을까?
-> 잃지 않는 투자의 핵심은 ‘더 벌진 못하더라도 덜 위험한 것에 투자해서 목표를 이룰 때까지 투자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한 선택을 한다’ 그리고 그것을 반복한다. 그리고 ‘매월 1개의 임보를 남긴다’
-> 시간이 지나면 전세가 상승으로 투자금은 회수 되고 물건(자산)만 남는다. 때문에 갭에 집중하기 보다는 물건의 가치에 더 집중해야 한다.
솔직히 실전준비반 수강하면서 강의와 과제를 병행하다보니 시간도 많이 들고 과제하다가 의욕이 꺾이는 순간도 있었는데, 너나위님의 강의를 들으면서 엄청난 자산가는 아니더라도 다양한 방법을 통해서 자산을 축적할 수 있다는 걸 알고 다시끔 투자공부에 대한 필요성과 의욕을 되새기는 의미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단순한 이해를 넘어서 감동을 주는 강의였습니다. 너나위님 감사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