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실전준비반 4강 강의 후기[실전준비반 55기 81조 지니미미]

  • 24.05.01

너나위님이 좋아하는 말씀이라 그래서 더 반가웠던!

저는 월부 처음 가입을 했을 때 “지피지기 백전불태”를 아이디로 정했는데요

“월급쟁이 부자로 은퇴하라“ 너나위님 책에서 보고 적을 알고 나를 알면 백번 싸워도 백번 이긴다는 문구가 너무 와닿아서 아이디를 그렇게 정해보았어요.

사람들과 처음 조모임을 했는데 아이디가 길다고 부르기가 어렵다고 하셨어요. 또, 아이디를 바꾸면 좋겠다는 이야기가 나와 아이디를 바꾸게 되었지만요!ㅎㅎ

먼저 좋은강의를 준비해주시고 말씀해주셔서 도움이 많이 되었어요 고맙습니다. 정말 아는게 없어서 질문도 할 줄 모르는 사람을 위해 열심히 준비해주시고 알려주셔서 고맙습니다.

알아먹던 못알아먹던 알려주시겠다고 하신 열정에 감사했고, 제 상황에 많은 도움이 되는 말씀으로 그 세심함에 감동이었습니다.

저는 지방에, 투기에 가까운 투자를 했고, 이후에 투자한 물건을 언제 팔아야 되는건지 모르겠어서 매번 강의신청을 하였어요.

강의를 들을때마다 ‘나는 어쩌면 좋을지’ 걱정되고 궁금했던 내용들을 이번 강의 내용에서 하나씩 세심하게 설명해주셔서 도움이 많이되었습니다.

잃지않는 투자를 해야하는 이유. 너나위님 번호를 모르기 때문에.🤣 혼자서 의사결정을 잘 하기 위해.

더 벌지 못해도 덜 위험한 것을 투자해서 목표 이룰 때까지 살아남기 위한 선택을 하는 투자를 하겠습니다.

절대적 저평가의 시기에 상대적 저평가의 개념을 이해하고 행동으로 녹여낼 수 있는 경험과 돈과 마인드와 기준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좋은투자가 가능했던 너나위님처럼!

그리고 전반적인 서울집값에 대해 정리해주셔서 도움이 되었어요.

서울안에 있지만 그만한 값어치가 되지 않는 구에 대해서도 왜 그러한지를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구마다 특징을 이해하는 시간이었고, 임장가보고 싶은 지역도 많았어요🤩

투자 이후의 시나리오에 대해 알려주신 것도 저의 미래가 기대되고 방어를 잘하는 투자자, 어느 장에서도 잃지않는 투자자가 되어야겠다는 다짐을 하는 시간이 되었어요

운에 맡기지 않고, 곧 다가올 시장에 대응하며 무리하지않고 잃지않는 투자를 하며 서울에 내집마련을 하는 그날까지, 너나위님처럼 기버의 삶을 따라 살기까지, 저도 훌륭한 투자자로 성장하겠습니다.


댓글


지니미미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