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전준비반 4강 강의 후기 [실전준비반 55기 23조 위]

■ 강의 내용 요약

지금 나의 상태에 대한 인지와 앞으로 어떤 삶을 살지에대한 생각을 하게 하는 시간들이였던것같다.


특히 절대적 저평가시대와 상대적 저평가 에서 어떤 부분에 주안점을 두고 투자를 이어갈지에 대한 이야기들과


어떤 투자자의 삶을 살지에 대한 이야기들.


결론적으로 절대적 저평가(대세가 저평가로 부동산 하락을 말하는거며 어뒤든지 싼 구간이니 아무거나 사도 시세가 오르는 시장), 상대적 저평가는(절대적 저평가에서 그중에 상대적으로 더욱더 저평가된곳을 찾는)


월부에서 공부하는 목표 (저환수완리를 지키며 잃지않는 투자를 하기위해서 그리고 상대적 저평가 된곳을 선점하므로써) 수익의 극대화 하여 나의 A라는 직원이 진급을 할수있는 시스템을 만들기 위한거라는 생각을 할수 있었던 시간들이였던것같다.


상승장 꼭지에 비해 가격이 많이 떨어졌다고 하나 그중에서 상대적으로 많이떨어지고 저평가되고있는 애들 특히 지방에 그런 물건들이 많이 있지만 서울에도 기회가 오고있다.


■ 느낀점

(조급합을 버려라.)열기에서 후반부로 진입하면서 느낀점이 기는하나 이부분은 열준에서도 계속해서 이어지는것같다. 처음 열기를 들으며 조급해서 자산의재배치를 하고 임장간곳을 투자를해야겠다는 생각을 많이 했지만. 아직 나는 비교평가를 할수 있는 앞마당이 없는 부린이. 당장 조급해하지말고 앞마당을 넓히며 비교해서 상대적 저평가된 곳을 찾는게 나의 목표이며, 그 목표에 다가가기 위해서는 "저환수원리" 를 다시 다시 한번더 체크해보아야한다는걸 가슴속히 깊이 세겼다.

이번강의에서도 지방에 지금 기회이고 서울에도 기회가 오고있다고 한다. 즉, 언제나 기회가 있으며 그 기회를 잡는것은 준비된 자만이 잡을수있다고 말하는것같아다.

지금은 힘들겠지만 열심히 앞마당을 만들고 한발 한발 앞으로 나가다보면 언제가는 나도 노후대비 미래를 꿈꿀수 있는 삶을 살수 있지않을까 생각한다.


■ 목표

  1. 삶의 발란스(투자 공부와 직장인의 삶에서 밸러스가 중요하다고생각이 든 한달이였다. 몸살, 감기, 무릎 염증 및 물까지 차서 고생이란 고생은 다한것같다.)를 찾는다.
  2. 독강임투(아직 투자 할 실력과 눈 비교평가도 안되지만 포기하지않고 독서를하고 강의를 듣고 임장을가고 투자 물건을 찾으며 시세트레킹 하는걸 생활화 하는게 두번째 목표다.)
  3. ing(현재 진행형) 앞에서 말했던 두가지를 꾸준히 진행하며 미래를 꿈꿀수 있는 삶을 살수 있을때까지 진행하는것이다.
  4. 2025년05월 까지 1호기 달성(원대한 목표를 잡아본다 1호기 이자 나의 첫번째 집을 마련하는것)



댓글


user-avatar
책한권의여유user-level-chip
24. 05. 03. 13:27

위님~ 실전반에서 강의듣고 임장다니고 너무 수고많으셨습니다! 우리모두 행복한 투자자로 성장하는 그 날까지 화이팅해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