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투자노하우] 12월 돈버는 독서모임 - 돈뜨사차
독서멘토, 독서리더
‘평천하, 치국, 제가, 수신’
모든 것을 이룰 수 있을 것 같던 어린시절, 천하를 다스리길 꿈꿨던 나는, 커가는 신체처럼 커져만 가는 어깨의 짐들로 인해, 천하는 커녕 나 스스로를 다스리기도 힘듦을, 유혹에 흔들리지 않는 나이가 되어 조금이나마 알아간다. 모든 것은 나의 바깥으로부터가 아닌, 나의 안으로부터 시작 됨을.
천하를 평정하는 것보다, 나라를 다스리는 것보다, 가정이 가지런해지는 것보다 우선되어야 하는 것은, 자신의 몸과 마음을 바르게 세우는 것임을, 살아온 날보다 살아갈 날이 더 남아있을 나에게 되새기는 요즘이다. 이 책은 이런 나에게 정말 여유가 없는 현실의 시간에서, 나를 바라볼 시간을 확보해야만 하는 이유와 결국 모든 것의 출발은 ‘수신’ 임을 말해주는듯 했다.
오늘의 부도, 오늘의 자아도 어제의 내가 선택한 결과들이 모인 집합체이듯, 지금 주어진 현실의 최전방에서 필요한 한가지 한가지를 이루느냐, 그 한가지를 지금, 하느냐 마느냐에 따라 나의 스토리(His story)가 역사(History)가 될 것임이 명백하다. 그렇기에 나는, 뜨겁게 생각하고, 차갑게 행동하자. 모든 것은, 나로 부터다.
사색 통장)
- 회사가 정한 ‘나’라는 한 시간의 값 VS 스스로
한 시간에 얼마짜리 가치의 일 하는지?
- 나에게 있어, ‘남들 보다 조금 나은 무언가’는 무
엇일까?
- 삶을 바꾸는 ’생각‘의 정의는? 어떻게 하는걸
까?
댓글 0
럭키썬 : 올람님 실물 영접하고 싶었으나 화면상으로도 뵐 수 있어 좋았습니다 ^^ 말씀 너무 잘하시고 공감되는 말씀 많이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굿리더 : 후아ㅡ 올람님의 독서통장은 정말 인상적이었어요. 독서를 통해 그 동안 많이 성장하셨구나 느꼈습니다. 저도 올람님처럼 꾸준히 독서해서 생각의 뿌리를 더 깊고 단단하게 하고 싶네요!
꿈꾸는사막 : 크~ 독서통장은 잊을 수 없을 것 같습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