깔고 있는 투자금으로 투자한다는 의사결정을 할 때에는 투자에 대한 이해, 투자 물건에 대한 확신, 투자 실력이 중요함을 거듭 강조하셨습니다.
현재 있는 전세금을 섣불리 월세로 돌려 투자금을 늘리기보다는
가진 종잣돈으로 1호기에 집중하시고 매수 경험을 쌓아 2호기 때 자산 재배치를
고려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2호기 때는 앞마당을 늘리며 2,3,4급지를 늘리며 투자 가능함을 말씀하셨습니다.
기다리는 투자 :
그리고 상급지가 매매가가 올라갈 동안 낮은 급지는 좀 더 오래 기다려야 할 수 있음
을 알고 투자하는게 좋다고 하셨습니다.
그리고 매매가가 오르지 않아도 전세 상승분으로 충분히 노후 대비 및 재투자가 가능함을
설명해 주셨습니다.
물건을 사겠다는 적극적인 마음으로 투자를 적극적으로 하기를 당부하셨습니다.
코칭의 의미 :
매물 코칭, 임보코칭에 대해서도 여쭤보았는데요
부사님과 대화에서 어느 정도 깎일 것 같다는 이야기가 되면 투자 코칭을 넣고 정말 사야 할 때 네고를 적극 진행하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너무 많이 깎이지 않았더라도 어느 정도 진행된 물건도 후보에 넣어 물어보는 것이 매물 코칭의 효용성을 높이는 것이라는 말씀을 들었습니다.
결론은 사기 위한 자연스러운 과정이다:
결론 부분이 쉽지 않다고 말씀드렸더니 결론 부분에서 내가 가진 투자금으로 살 수 있는 것 중 제일 좋은 게 무엇인지 찾는 과정이라고 생각하면 어려워해야 할 과정이 아니라는 말씀도 하셨습니다.
현재 망구 99님의 서울 임장보고서 특강을 듣고 있었는데요 결론을 어떻게 내면 되는지 도움되는 부분이 있으니 들어보라고 하셨습니다. 오늘 게으름 피지 말고 얼른 들어야겠습니다.
투자코칭의 나에겐 준 의미:
투자코칭을 통해 내가 나아가야 할 목적, 그리고 내가 투자할 수 있는 지역, 그리고 평소 궁금했던 것을 마음껏 물어볼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열심히 설명해주시고 어떤 질문에도 적극 대답해주시는 망구99님과 즐거운 시간이 후딱 지나갔습니다.
자모님과의 첫 투자 코칭에서는 엄청 긴장하여 깜박 잊고 사진을 찍지 못해 아쉬웠습니다. 이번에는 잊지 않고 망구99님과의 사진을 찍어 추억도 남기고 투자 지혜도 얻는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