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늘 2주차 조모임 선배님과의 대화가 있었습니다. 저희 조는 모아가 선배님이셨는데요!
오프라인 모임을 위해 추운 날 서울에서 지방까지 내려와주신 선배님께 정말 감사했습니다.
저희의 질문에 정말 꼼꼼하게 정리해오신 모습에 또 한 번 감동했습니다.
미리 사전 질문한 내용들을 모아 선배님의 경험과 생각들을 나누어 주셔서 정말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일년에 한 채씩 투자 하는 전략 지금 시장상황에서도 동일하게 하라는 말씀!
23,24년 하락장 때 가격이 빠지는 시장에서도 투자해서 자산의 상승을 경험하는 분들이 계시다. 다만 수도권이라고 무조건 오를거라 생각하지 말고 내려올 수도 있다는 것을 명심하고 가치있는 물건을 사서 기다리자!
=> 이게 될까?라고 의심하지 말고 이미 이 전략을 통해 성공의 길을 가고 있는 선배들이 계시니 그 길을 따라 가자!!
정말 이 부분은 저도 잘 안되는 부분이었는데 조원분들이 질문해주셔서 선배님의 경험을 나눠받을 수 있었습니다. 선배님께서 하신 가장 중요한 것은 환경 안에 있는 것!! 습관을 유지하기 위해 높은 환경 안에 있으려고 노력한다고 하셨습니다. 환경 안에 있는 것! 월부 환경에서 꾸준히 해나가는 것! 그리고 항상 나의 실력보다 높은 환경에 있으려고 노력해야 성장이 있음을 강조해주셨습니다. 기초반보다 실전반, 월부학교 환경에서 지속적으로 해나갈 수 있음을 말씀해주셨습니다.
=> 환경 안에 있는 것! 나의 의지를 믿지말고 나를 할 수밖에 없는 환경에 밀어넣자!
선배님이 알려주신 중위가격 확인과 평당가 확인하는 방법은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매번 튜터님께 다음에 어디가야할까요?라고 물어보는 제 자신이었는데 왜 스스로 조사하고 확인하려 하지 않았는지!
공유해주신 글 읽고 스스로 선정해서 임장해보겠습니다!
제가 제일 안되는 부분이고 선배님은 어떻게 하고 계시는지 가장 궁금한 부분이었습니다.
앞마당에서 단지 10개 골라서(지역랜드마크 단지, 생활권별 선호도 상,중,하에 따라 고르기) 가격대별로 모아서 트래킹하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리고 선배님은 컴퓨터에 이 파일을 항상 띄어놓고 시간될 때마다 한다고 하셨습니다.
=> 김인턴님 강의 저도 들었고 알고 있었는데 실천하지 않았던 저를 실천하는 선배님을 보면서 반성했습니다. 역시 알고있는게 중요하지 않다라는 것을!! 실천해야함을 다시 느꼈습니다. 컴퓨터를 켜면 무조건 이 시세트래킹 파일 열어놓겠습니다!
선배님은 한 두달 쉬면 오히려 불안해짐을 느낀다고 하셨습니다. 쉬다보면 자본주의에서 도태되는 생각에 행동할 수밖에 없다고 하셨습니다. 여기서도 환경 안에 밀어넣는 것! 그리고 이것을 시작하게 된 이유, 목표를 곳곳에 붙여 놓으면서 계속 마인드셋을 하신다고 말씀해주셨습니다.
선배님의 월부학교에서의 루틴에 대해서 말씀해주셨습니다.
목실감, 독서후기, 강의, 임장(임장횟수, 부동산 방문수, 매물임장수, 임장보고서장수), 나눔(글쓰기, Q&A), 최임 제출, 탑3 뽑기까지 목표(수치)를 정해서 3달동안 해나간다고 하셨습니다. 해나갈 수 밖에 없는 환경에서 태도를 배우고 성장해가는 부분이 너무 좋다고 하셨습니다.
매물임장을 많이 하는게 중요한데 매물임장을 많이 가면 생활권에서의 선호도가 확실해진다고 하셨습니다. 특히, 매물을 보러 가기 위해 평일에 퇴근길을 통해 그 단지를 가보면 왜 이 단지를 선호하고 저 단지를 비선호하는지 확실하게 알게 된다고 하셨습니다. 아하!! 그렇구나 그 방법을 통해서도 선호도를 알수 있구나!! 라고 깨달음을 주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