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내집마련 중급반 - 한번의 선택으로 인생의 격차를 만드는 내집마련
용용맘맘맘, 너나위, 자음과모음

안녕하세요 럭키주디입니다.
내집마련 중급반을 작년 11월에 첫 수강하고 재수강을 하게 되었습니다.
짧은 기간에 다시 재수강을 하는게 맞을지 고민을 하다 듣게 된 강의였는데
1강 너나위님 강의를 다 듣고 나니 다시 재수강하실 정말 잘했다 생각이 들었습니다.
작년 11월 내마중을 첫 수강했을때 저는 갈아타기를 할지 지방 투자를 할지 고민을 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내마중을 듣고 거주 분리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생각해보지도 못했던 방법을 접하고 마음이 좋으면서도 갈팡질팡 선택을 하지 못하고 있을때
거주 분리를 할 수 밖에 없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보이님께 투자 코칭을 받았고 거주 분리로 종잣돈을 가지며 서울 투자를 바라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지난번 수강 할때와 다른점은 내 종잣돈으로 어디구를 투자할 수 있는지를 보는게 잼있었고
심장이 저도 모르게 나대고 있었다는 점입니다ㅋㅋ
재수강을 하게 된 이유는 현재 서울시장 상황과 앞으로 해야하는 일들을 구체적으로 알려주시기 때문이었습니다.
너나위님 강의를 들으면 투자자로써, 우리나라의 역사와 시대를 먼저 살아온 선배님으로써, 아빠로써, 자식으로써, 모든 면에서 들을 수 있어 좋습니다.
부린이로 혼나다가 국뽕이 차올랐다가,,, 같은 시대를 살고 있는 40대로써 공감하며 저도 같은 MBTI라 더 공감이 가는거 같습니다.
이번에 굉장히 신박하다고 생각했던 이야기는 요즘 젊은이들의 삶에 대한 부분이었어요
강의에서 아이키우기 좋은 곳이 환경이 좋은 곳이다 라고 알고 있었고 저도 아이를 키우는 사람이기에 임장을 가도 부모의 눈으로 보며 학교가 없고 주변 상권이 힙하면 여긴 아니다 라는 생각을 했었는데 현재 돈을 벌고 있는 젊은이들의 니즈와 삶에 대해 이야기 해주신 부분 너무 좋았습니다.
생각해보지 못했던 부분이라 역쉬 이래서 내가 너나위님 강의를 듣지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집값을 감당할 수 있는 사람들은 어떤 걸 좋아하고 어떤 니즈를 가지고 있는지,, 내 기준에서만 생각하면 안된다는 것도 다시 한번 느끼게 되었고 아파트만 보는것이 아니라 세상이 변해가는 트랜드 또한 빠르게 캐치해야 된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현재 달에 천만원씩 매매-전세가가 줄고 있다. 자료를 보여주시는데 이게 정말인가? 그럼 조금 더 기다려 볼까 라는 생각이 들었었는데 너무 뜨끔했습니다.
결과적으로 똑같다라는 이야기를 해주시며 종잣돈이 있고 가격이 싸다면 사야한다고 말씀해주셔서 기준에 맞는 단지를 열심히 찾기만 하면 되겠구나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 넓은 서울에서 이렇게 많은 단지를 어떻게 정리할 수 있을지 막막했지만 손수 만들어주신 파일을 선물로 주셔서
열심히 입력만 하면 과제와 투자단지를 찾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만들어 주신 파일에 기준으로 주신 14개구의 데이터를 넣어 열심히 완성해서 투자로 결과를 만들겠습니다.
그리고 메일도 보내겠습니다. ㅎ
장시간 열정을 다해 떠먹여 주시는 강의 항상 감사드립니다.
댓글
럭키주디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