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지방투자 기초반 - 내 종잣돈 2배 불리는 소액 지방투자 방법
월부멘토, 권유디, 잔쟈니, 자음과모음

안녕하세요. 선택과집중0입니다.
오픈날 완강이라니 새로운 느낌이네요 ㅎㅎ
강의교재 출력을 못해와서 노트를 펴고 적으며 들었는데, 딱딱 포인트를 잘 잡아주셔서 정리하는데 어렵지않았습니다!
특히, 대구에 대해서 전체적으로 설명을 해주셨는데, 아직 대구에 대해서는 대구역밖에 안가본 저로서는 너무 큰 윤곽이 잡힌 강의였습니다.
제주바다님이 강조해주신 "개별성"에 대해서 인구-직장-학군-환경-공급-교통-가격 의 관점에서 설명해주시니, 이해가 쏙쏙됐습니다!
무엇보다, 지역분석할때의 주의점이나 쉽게 간과하거나 실수할 수 있는부분을 본인의 경험과 함께 말씀해주시니, 깊은 인상을 받았습니다.
아직 아파트 단지들이 익숙하지않고 대구 지역에 대한 지역분석+생활권분석이 되지 않은 상태라 아파트 가격 비교등에서는 주신 정보의 반정도도 이해를 못한 느낌이였지만, 이는 잘 정리해놓으면 대구 임장 후에 봤을때 큰 복습 및 평가자료가 될 수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또한, 대구 뿐만아니라 전체적으로 광역시와 지방소도시 임장 시 어떻게 해야하는지와 큰 벽과 같은 1등뽑기에 대한 설명을 들을 수 있어서 영광이였습니다.
요즘들어 느끼는 감정은, 임보를 쓰고 임장을 가고 강의를 듣고 동료분들과 대화를 할때마다 뭔가 성장하고 있구나 라는 느낌을 받습니다.
전엔 막막하기만 했다면 이젠, 이건 해봐야겠다! 라는 확고한 BM이 생겼다고 해야할까요
첫 임보에서는 단지임장부터 막혔다면, 두번째 임보에서는 매임까지 했고, 이번임보에서는 1등뽑기까지 완벽히 해내리라는 다짐,
또, 강의에서 말씀해주신대로 해봐야지 하는 흥미로움이 생겼습니다.
무엇보다, 제가 하던 생각에 큰 파장을 일으킨 말씀이 있으셨는데요
" 공부하겠다 라는 생각으로 보지마시고, 투자하겠다 라는 생각으로 보세요."
태도가 중요하다고 입버릇 처럼 말하던 저였는데, 제 태도에 대해 다시금 돌아보게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오늘은 BM이 많네요. 그래도 이번 임장&임보에 다 적용할 수 있을것같아서 마음이 무겁지만은 않네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