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반스쿨 중급반 돈의 속성 독서 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37기 38조 범생희망]

저는 지금까지 돈을 중요시하면서도, 인격체로서 소중하게 다뤄야하겠다는 생각을 해본적이 없었습니다. 그저 돈은 많으면 좋은 것이라고만 생각했었습니다. 하지만 돈을 소중히 다룰수록 좋은 돈이 되는 것이고 더 많은 좋은 돈을 끌어온다는 문구를 읽고 돈의 속성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었습니다. 돈의 속성과 열부 강의를 들으면서 하루하루 빠져나가는 사소한 지출에 대해 살펴봐야겠다는 생각을 많이 하게 됐고, 당장 신용카드부터 없앴습니다..ㅎㅎㅎ 확실히 신용카드를 없앤 이후부터 내가 소비하는 규모와 지출의 흐름 같은게 눈에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이걸 시작으로 좋은 돈을 만드는데 노력해보려고 합니다. 



가장 인상깊었던 구절은 ‘가장 빨리 부자가 되는 방법은 천천히 부자가 되는 것이다’입니다. 투자공부를 시작하면서 내심 빠른 시일 내에 수익을 내서 부자가 되고 싶다는 생각이 항상 들었습니다. 하지만 돈의 속성을 읽으면서 우연치않은 기회로 빠르게 얻은 돈은 가벼워서 그만큼 빠르게 나간다라는 문구를 통해, 투자를 시작하는 입장에서 앞으로 어떤 생각으로 장기적으로 계획을 세우고 투자생활을 이어가야할지 다시금 되새길 수 있었습니다. 


댓글


범생희망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