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월급쟁이 10억 자산가로 가는 인생의 전환점
월부멘토, 너바나, 주우이, 자음과모음
알찬 내용과 마음을 움직이는 강의였습니다,
부동산 투자에 대해서 생각해 본 적도 없었고, 부정적이기까지 했던 나의 생각들이 1주차, 2주차, 3주차 4주차 마지막 강의가 진행되면서 깨지고 바뀌기 시작했습니다. 강의는 재미있고, 한 주에 주어진 과제도 완벽주의가 아닌 완료주의 정신으로 꾸역꾸역 했습니다. 함께 하는 조원들과 조장님이 계셔서 지금까지 하고 있지 않나 생각합니다.
부동산 투자단계에서 지역분석부터 매도까지의 프로세스
실제전화임장과 인테리어에 관한 내용 등 한 챕텨 챕터마다 현장에 직접 가 있는 듯 강의내용에 자세히 담겨있었습니다.
그리고 투자자로서 살아오셨기에 겪으셨던 감정과 가족과 회사의 관계들에 대해 솔직하게 이야기해 주신부분에 여러가지 생각이 교차했습니다. 부동산의 '부'자도 모르던 제가 입지분석이니, 저평가등을 배우면서 '아하'하는 깨달음이 왔고, 그때마다 나도 모르게 가족에게 다른이들에게 이야기하는 내 모습을 보면서....이렇게 배운 건 나에게 적용해야지. 그리고 실력이 쌓이고 결과물이 눈에 보일때....그때 도와주자.... 그 때까지는 독강임투의 생활화를 해야지. 다짐했습니다.
비젼보드를 적으며 목표가 생겼습니다. 그 목표를 달성하려면 B를 해야합니다.
그러나 지금의 나는 A를 하고 있습니다. 저의 선택은? A가 아닌 B겠지요.
이것은 무의식중에 하던 습관도 있고, 정신차려서 하지 않으면 안되는 일도 있습니다.
이것을 알게 된 것부터가 저에게는 변화의 시작입니다. 알지 못할 수도 있고, 알지 못하는 것을 모를 수도 있는데....
지금까지의 제 인생에는 터닝포인트가 있었고, 그 곳에 은인들이 계셨습니다.
'월부' 또한 터닝포인트의 중요한 은인입니다.
열반기초 강의가 강의로만 끝나지 않고, 실전과 투자로 이어지도록 한걸음, 한걸음. 스텝바이스텝해서
10억 달성 후 '10억 달성기'를 쓰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그때 너바나님과 따뜻한 차 한잔 하고 싶습니다^^
환절기에 감기조심하시고, 그때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스텝바이스텝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