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궁금했던 부분들 중 가장 해소가 많이 됐던 강의였다.
마지막강의까지 잘 따라와야 알짜배기를 들을 수 있게 만든 커리큘럼인건지..!
아주 굿이였다.
입지, 손품, 발품, 전화임장, 매물임장, 인테리어 등등.. 궁금했던 부분이였는데,
이번 강의를 통해 깨달음이 많았다.
전화 임장이나 매물임장 등등..
평소 말로만 그냥 하세요! 그냥 물어보세요! 라고 하는 강사들은 많이 보았는데,
이번 너바나님의 강의중에는 직접 전화임장했던 음성파일을 들려주셨는데,
어떤 멘트를 하며, 목소리 톤, 네이버부동산의 매물을 보며 궁금한 것들을 물어보시는데
이것이 바로 강의를 통해 내가 원하던게 아니였나 싶었다.
4주동안 비전보드, 수익률 보는 법, 임장, 투자 과정을 차근차근 알려주셨다.
처음에는 반신반의하면서 강의를 듣기 시작했다.
물론, 강의들을땐 의지도 다시 활활 붙고, 할 수 있겠단 생각이 들었음에도
뒤돌아서 다시 회사를 다니고, 개인일정을 소화하다보면
부동산 투자에 대한 생각이 뒷전이 되면서 혼자 의심을 품었던 적도 있었다.
4주차 강의를 듣고 1주차부터 강의를 천천히 되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다.
난 내가 이 40만원가량의 강의를 듣고, 선배님들이 나에게 다 떠먹여줄줄 알았나보다.
내 노력은 가장 적게 투자해서 좋은 매물을 선택할 수 있는 안목을 키우려고 했던거였다.
물론, 강의를 듣고 과제를 하고, 조모임을 통해 여러 투자자들의 생각을 듣게되면서,
부동산과 자본주의 사회를 좀 더 알아가고 배운점이 많다.
하지만, 아직까지는 종잣돈도 없을뿐더러 투자에 필요한 시간을 많이 할애해야겠단 생각을 하며
고민도 없이 실전준비반을 결제했다.
실전준비반에서는 임장의 시간이 더 많다고 하니,
이번에는 조모임을 통해 많은 정보를 받았으니, 배운 것을 통해 다른 조모임에서는 받는 포지션 보다는 주는 포지션에 서고 싶다.
하.. 꼭 부동산으로 성공해서 부자가 되고싶다..
난 부자가 되는건 탐욕스러운 인간으로 인식이 되어있었는데,
자본주의에서 살아가려면 부자가 되는건 탐욕스럽다기 보다는 현명하고 자본주의 세계에서 잘 살아남는 법인듯하다.
오히려 한번 사는 인생 부자로 살다 경제적 자유를 느끼다가 가고 싶다.!!!
10년 투자해서 10억 못버는게 어렵다는 말을 마지막에 해주셨는데, 맞는 말인듯하다.
꼭 내가 인생을 살면서 필요하다고 생각한 42억은 무조건 채우고, 100억 이상의 자산가가 되고싶다.
더 노력하고 나의 가치를 키워야겠다.!
10월달 실준반에서 보자 부자팡!ㅎㅎ
댓글
부자팡님은 성공하실 기운이 벌써부터 보이는 것 같아요~ 제가 아는 성공한 사람들 대부분이 행동파였거든요!! 바로바로 행동으로 실천하는 모습 본받고 싶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