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내집마련 중급반 - 한번의 선택으로 인생의 격차를 만드는 내집마련
용용맘맘맘, 너나위, 자음과모음

길라임의 부꿈 상상 NO! 실행 YES!
-- 부제 : 강의만 들을 줄 알았지? 난 이미 부자가 되는 열차에 탑승했다구! !
첫번째, 유리 천장을 뚫자!
너무 재미있어서 단숨에 모든 강의를 들었고, 그동안 고민되었던 자산재배치 문제에 대한 답을 찾을 수 있었다. 전세가가 계속 오른다는 전망과 함께, 물고기떼가 몰려오는 매수자 우위시장이 계속 될 거라는 권유디님의 말에 힘이 났다. 무엇보다 조급함을 버리고 천천히 조사하고, 꾸준히 공부하고 실천하면, 5-10년 뒤에는 1~2급지에도 내 집을 마련할 수 있다는 말씀에 '나도 가능하다!'라는 확신이 들었다.
두번째, 서울의 각 구에서 우선순위를 두어야 하는 '가치'를 체계적으로 정리!
이 부분을 잘 전해주셔서 아주 큰 도움이 되었다. 각 지역에 대한 중점우선가치를 차근차근 체계적으로 잘 전달해주셔서 메모하느라 바빴고, 실제 바로 써먹을 수 있도록 알짜배기 정보를 전해주셔서 임장갈 때 큰 도움이 될 것 같았다. 이제 할 일은 단지를 잘 고르는 일이다.
세번째, 거주 보유 분리 실제 사례-> 내 사례에 바로 적용
종잣돈을 가지고, 실거주시 VS 거주 보유 분리시를 비교, 실제 적용해서 알려주셔서 내 케이스를 돌아보는데 아주 유용했다. 무엇보다 내 집 마련은 미대생이 의대가서 불행하지 않도록, 나에 대한 연구를 하는 것이 먼저임을 명확히 해주셔서 수많은 선택지를 걸러내는데 큰 도움이 될 것 같았다.
부동산은 정말 인문학이다. 사람의 가치와 선호, 그리고 돈에 대한 니즈, 나라는 사람에 대한 탐구, 더 나아가서 네고를 하면서 남의 입장이 되지 않고서는 성사될 수 없는 계약들에 여러번 맞닥뜨리는 연습, 즉, 남이 좋아하는 가치와 필요한 요구를 들여다보고 이해도를 넓혀나가면서, 정작 나의 내면의 크기가 성장되지 않을 수 없는......... 살면서 꼭 필요한 공부라는 생각을 다시금 하게 된다.
------------------------------------
강의를 다 듣고 침대에 누웠는데 잠이 오지 않았다. 너무 행복해서였다.
그동안 고민되었던 부분이 정리되었고, 나도 해낼 수 있다는 생각에 가슴이 두근거린다.
------------------------------------
언제나 모든 도전은 아름답고, 과정은 지독하지만, 결과는 찬란하다.
나를 믿자!
댓글
길라임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