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4강 강의 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65기 115조 월부에오신여러분]

  • 23.09.25

사실 4강을 듣기 전까지는 당연히 쭉 강의를 들으며 월부환경에 있으리라 생각하고 있었다.

그런데 4주차 강의를 들으니 결국 투자는 내가 실천해야 의미가 있는 것인데.. 라는 생각이 피어올라 1주차의 강의 내용을 다 잊게 되었다.


너바나님의 실전 투자 경험을 들으며 결국 실전이 중요하다는 생각이 들어 어떻게 종잣돈을 모으니 하는 고민이 생겼다.


얼마 전 들은 월급쟁이부자들 유튜브 채널에서 20대는 나의 몸값, 즉 소득을 높이는 것이 가장 중요한 시기라는 조언을 듣고도 사실 생각이 많아졌다.


긴 고민 끝에 결국 실전준비반을 듣기로 결정했다.

사실 나의 작고 소중한 월급에 강의료는 결코 작은 돈이 아니다.

여기에 강의료를 태우며 공부를 하더라도 결국 종잣돈이 모일 때까지는 투자를 실천하지 못할 텐데 큰 의미가 있을까?

결국 힘만 빼는 것은 아닐까? 내가 인생을 올바르게 살아가고 있는걸까? 하는 뜬금없는 고민도 하게되었지만 어찌되었든 이미 자본주의 투자의 세계에 발을 들인 이상, 아무 것도 하지 않고 지나가면 결국 내 성격 상 후회가 남을 것 같아 신청하게 되었다.

부동산 강의료가 내가 좋아하는 디자이너 브랜드의 가방값이라고 생각하니 아깝게 느껴지는 것은 아직 어쩔 수 없는 모양이다.


결국 내가 어느 날 실천하고 이 결정을 후회하지 않으리라 생각하게 되기를 간절히 바랄 뿐이다.


댓글


여왕갬
23. 09. 26. 22:53

한 달 동안 수고 많으셨습니다! 가방값이 좋은 투자자 되는 초석이 될 것이라 믿어의심치 않으며,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