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내마중7기 내집마련할기회59있조_갱냄고고] 2강 권유디님 강의 수강 후기

  • 24.05.17

강의가 처음 떴을 때 일단 1강보다 짧은 길이에 안도감이 들었다. 길고 알찬 강의도 좋지만 나는 역시 숏폼에 중독되어 버린 mz일까....??

강의가 짧으니 왠지 맘만 먹으면 하루만에 다 끝낼 수 있을 것 같다는 자신감이 들었다!! (실제로 하루만에 끝내신 조원 분들도 계심)


1강이 거주보유 분리에 대한 개념 설명이라면 2강은 실전 문제를 푸는 느낌이었다. 급지별로 중요하게 생각하는 요소가 다르고 또한 입지 분석 시에 구별로 중요하게 보는 요소에 따라 다른 분석이 들어간다는 것이 새로웠다.

지난주에 하던 고민이 '입지 좋은 3급지, 입지좋은 2급지 중 어떤 것이 좋을까'였는데 이건 급지와 구별로 다른 분석이 들어가야 한다는 것을 알게되었다.


그리고 투자 매물의 결정 요소는 자산으로서의 가치지만 거주보유 분리를 통한 내 집 마련은 1등뽑기가 의미 있는게 아니고 나의 행복을 고려하여 선택해야 한다는 점이 인상 깊었다.

유디님께서 보여준 예시들 중에 나의 예산과 일치하는 단지들이 있었는데 내가 생각도 못 한 단지들이 있어서 놀랐다.

시간날 때 마다 시세 트래킹 할 수 있는 단지를 더 늘려야겠다는 결심을 다시 한 번 하게 되었다.

꾸준히 트래킹 하면서 나에게 중요한 요소는 무엇인지 나를 들여다보는 시간을 더 가져야겠다.


강의를 들으며 가장 크게 위로가 되었던 부분은 '너무 열심히 하지 말라'는 조언이었다. 놀이터에만 봐도 정말 열심히 하시는 동료분들이 많이 계서서 '나 지금처럼 해서 부자될 수 있을까? 더 치열하게 해야 하는 거 아닌가?'하는 고민을 했는데 유디님도 나와 같은 시절이 있었다는 것이 나에게도 자신감을 심어주었다!!

열심히는 못하더라도 그래도 지치지 않고 꾸준히 해서 존버에 성공하고 말겠다!!


나의 목표!!

나는 하루에 최소 30분은 부동산 공부에 투자한다.

나는 3년 안에 연봉 1억을 주는 육상으로 이직한다.

나는 5년 안에 10억 자산가가 된다!!

나는 10년 안에 한강이 보이는 집에서 거주한다!!

나는 30년 안에 내 이름을 건 장학금을 만든다.





댓글


갱냄고고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