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인생의 변화, 이미 시작되었다.

2강은 권유디님의 강의입니다!

다정다감하게 섬세하게 하나하나씩 짚어주시는 유디님!! 유디님 강의를 들으면서 다시 한 번 투자 공부를 꾸준히 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습니다.

좋은 인사이트 나눠주신 유디님 감사합니다. :-)


수도권 시장은 어떠한 상황인가?
  1. 기회가 오고 있다. 나위님이 1강에서 하신 말씀대로 지금은 수도권 시장의 전세가가 계속해서 오르고 있는 좋은 기회라는 것! 이를 알고 꾸준히 공부하다보면 나에게도 손에 넣을 수 있는 단지가 올 거라고 생각하니 가슴이 두근두근 거리더라고요.
  2. 각 구별로 보아야할 것들을 다시 한 번 복습하면서, 앞마당에서 좀 더 우위에 둘 기준을 되새길 수 있었습니다.



거주-보유 분리 방법
1. 저는 현재 내집 마련 보다는 투자가 목적입니다. 거주와 투자를 별개의 요소로 보고, 거주 투자 분리의 판단 기준을 세워보는 프로세스가 신기하게 느껴졌어요. 자신의 종잣돈과 매수 시, 그리고 임차시 각각의 후보 단지를 물색하고 입지별 위상으로 선택할 곳을 판단하는 것이 유익했습니다.



" 부동산은 인문학이다. "


강의들으면서 많이 와닿았던 말입니다.


분명 내가 보았을 때는 왜, 여기가 이 가격이지? 저 단지가 더 좋은데....

A단지와 B단지는 길 하나 차이 밖에 안나는데 대체 왜 가격차이가 나는 거지?


라는 의문이 들었었는데, 나의 에고를 버리고 그냥 받아들여야할 때가 있더라고요.


명백한 학군, 상위급지, 오래전부터의 전통적 부촌, 이미 형성되어 온 커뮤니티... ... 등등

그러한 경험을 생각하며 강의 때 유디님의 말씀을 들으니, 부동산이 마치 생물처럼 느껴지더라고요.


부동산은 인간의 삶을 반영하기 때문에, 참 재미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_^

힘들지만 재미가 군데군데 있다는 데에서 감사 ㅎ...


마지막 파트는 마인드 파트였는데요, 유디님의 말씀 중에 한 마디가 참 많이 와닿고 위로받는 느낌이 들더라고요.


" 여러분, 열심히 하지마세요. 환경에 속해서 포기만 안하면 돼요. "


머리를 한대 얻어맞은 느낌이었어요. 잘하고 싶다보니, 남과 비교하고 위축되고, 월부하면서 정말 자존감과 자신감이 많이 떨어졌었거든요. 그런데 제 생활을 되돌아보니, 스스로를 계속 갉아먹은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 모든 의사결정은 내가 이것을 잘할 수 있는 가 가 아니라, 이것을 오래할 수 있는 가가 되어야한다는 유디님의 말씀, 마음에 많이 새기겠습니다.


"하다보면 잘해지게 되고, 적응하게 된다는 것. 적응하고 버티다보면 나도 모르게 잘하게 됩니다. "



천천히 오래 하는 것. 반복하고 버티는 것! 하루에 1시간이라도 반복하는 것.

성공의 방정식 은 결국 꾸준히 하는 것.


버티는 자에게는 복이 온다는 어쩌면 흔해빠진 그 말이, 나의 삶을 바꿀 수 있다는 걸 믿고 묵묵히 꾸준히 의지가 약해질 때마다 해보려고 합니다.


내마중 수강생 여러분, 그리고 계속해서 꾸준히 묵묵히 각자의 자리에서 투자 생활을 이어나가고 계시는 모든

동료분들의 미래를 응원합니다.




댓글


엣프제user-level-chip
24. 05. 18. 23:15

비티씨님~~~ 엄청 꼼꼼한 후기 잘 봤습니다 넘 고생많으셨습니다 ^^ 저도 비티씨님의 미래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