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4강 강의 후기[열반스쿨 기초반 65기 91조 도르뚜]

  • 23.09.26

마지막 4주차 강의 수강 후기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아무일도 일어나지 않는다!


막연하게 시작했던 열반 스쿨 기초반....

벌써 마지막 주 수강을 모두 들었습니다.

없는 시간 쪼개며 어떻게든 시간을 마련하여 회사에서 쉬는 시간에. 집에서 가족들과 저녁 식사 마치고.

주말에 가족들과 놀지 않고 책상에 앉아 강의를 들었습니다.


부동산 지식을 많이 얻은 건 아니지만, 아이가 첫 걸음 시작하기 위해 일어선 것처럼 저도 앞으로 발로 걸으며

임장을 하고 임장 보고서도 작성하고 책도 많이 읽고 종자돈도 열심히 모아야 겠다는 계획을 수립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부동산 투자를 하기 위해 어떻게 계획을 세워야 할지 배우는 뜻깊은 시간 이였습니다.


10월에는 실전 준비반을 들으며 좀 더 구체적이고 실천적인 공부를 하려고 합니다.

천천히 배우고 알아가며 부동산 투자자가 되기 위해 시간을 쏟으며 공부 할 것입니다.


투자금이 5천만원도 안되지만 종자돈 열심히 모으기 위해 오늘 100만원 적금 가입을 하였습니다.

5년에 1억 모으기 플랜을 세우고 나의 소비 습관을 바꾸려고 합니다.

쇼핑 좋아하고 식비에 과감하게 소비를 했고 인터넷 쇼핑도 좋아했던 내가 이제부턴 한달 60만원쓰기에 도전해보려고 합니다. 아이 둘을 키우며 교육비에 용돈에 소비할게 많지만 아끼고 줄여서 종자돈 모으기에 열심히 해보려고 합니다.


수도권 투자 공부도 놓치 않고 열심히 하고 첫 투자는 지방 투자를 해보는 게 목표입니다.

투자금이 종자돈이 적다고 실망하지 않고 내가 가진 범위 안에서 공부하고 실전 투자를 할 수 있는 날까지

열심히 해보려고 합니다.


강의 마지막 시간에 너바나님이 투자는 리스크를 앉는 것.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는다.

제 심장을 화살로 쏘는 것 같았습니다.


부동산 공부를 알기 전에는 내가 번 월급으로 생각 없이 그저 소비하기에만 바빴습니다.

그러니 부족하지도 않고 여유롭게 썼었죠.

월부를 알게 되니 앞으로 나는 가난을 아이들에게도 주겠구나 생각이 드니 정신이 번쩍 들더군요.

내 세상 안에서만 살던 내가 앞으로는 미래를 위해 지금 돈을 아끼고 모아서 부동산 투자를 해봐야 겠습니다.

실전 투자까지 아직 먼 시간이지만 공부하고 내 그릇을 키우면서 준비를 할 것입니다.


시작은 미약하지만, 꾸준히 열심히 한다면 꼭 얻게 될 것이다.

돈은 없어도 시간과 열정은 쏟을 자신이 있기에 지치지 않고 열심히 고고!!



댓글


Cenfun
23. 09. 27. 14:22

멋있습니다. 정말 끝까지 꼭 월부학교에서 뵐 수 있기를 바랍니다. 저는 무척 게으르고 재미 추구형이라 따라가기 무척 힘들었습니다. 좋은 결실 맺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