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지기11기 16조 딱복] 2주차 강의후기

  • 23.08.11

부자대디님이 지금 현재 시점에서 무엇이 중요한지를 말씀해 주실 때마다 설레지 않을 사람이 있었을까? 조곤 조곤 말씀 하시지만 내용만큼은 열정에 불을 지피는 듯 했다. 부자대디님의 강의를 들으며 아직 투자할 준비는 되지 않았지만 당장이라도 투자 해야 할 것 같은, 할 수 만 있을 것 같은 마음에 설렜다.

내가 가장 크게 느끼고 다짐했던 부분은, 임장보고서 파트였다. 듣다보니 스스로에게 아쉬운 점이 많이 느껴졌다. 분임하기 전 랜드마크 확인하기, 생활권 가늠해보기, 분임루트 짜보기, 지도 많이 들여다 보기 등 사전조사를 소홀히 했는데 사실 그렇게 해야하는지 이유를 몰랐기 때문에 못한 것도 있다. 지금 와서 생각해보니 조원분들이 분임 가기 전부터 왜 그렇게 할말과 할일이 많으셨는지(ㅎㅎㅎ) 이해가 갔다^^; 또 많은 분들이 왜 이 강의를 재수강을 하는지도 알 것 같았다. 돌이켜 보니 아쉬운 점 투성이고 아마도 지금 이순간에도 뭣도 모르고 놓치고 있고 실수 하고 있는 부분들이 많을 것이기 때문에 반드시 이런 부분들을 복기하고 꼭 신경 써야겠다는 생각을 했다.

부자대디님께서 강의 마지막즘 해주신 말씀이 와 닿아서 포스트잇에 적어둔 메세지를 마지막으로 후기를 마무리 한다. "사람들은 확정된 결과만 쫒는 경향이 있는데 그런건 없다. 미래는 내가 만들어가는 것이다." 정해진 것은 아무것도 없다. 지금 이 순간과 미래는 내가 만드는 것이다!!!

`


댓글


삼리
23. 08. 15. 21:09

딱복님 강의후기 잘 읽었어요! 저희 하나하나씩 차근차근 열심히 해나가봐요, 부자대디님 말씀처럼 미래는 우리가 만들어가는거니까요~ 화이팅입니다!

빙바나나
23. 08. 16. 06:57

내가 만들어가는 미래! 내가 주도하는 하루하루가 너무 멋진 것 같습니다! 2주차도 고생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