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지방투자 기초반 - 내 종잣돈 2배 불리는 소액 지방투자 방법
월부멘토, 권유디, 잔쟈니, 자음과모음

2강에서는 대구의 지역분석을 통해 위상과 입지, 생활권과 가격, 투자전략에 대해 배웠습니다.
지방의 첫앞마당으로 대전을 선택하여 임장보고서를 작성 중이지만 대구도 엄청나게 매력적인 도시라는 것을
느꼈고 빠른시일 내에 대구도 임장해보고 싶어졌습니다.
식빵파파님의 강의를 듣고보니 표와 그래프를 활용하기보다는 마지막에 지도에 직접 올려 비교하며 설명해주시는 것을 많이 보았습니다. 훨씬 머리속에 잘 들어오고 쉽게 비교하는 것을 보고 원데이터나 엑셀파일로 임장보고서를
작성하기보다는 내가 투자를 결정하는데 비교할 수 있도록 눈에 보이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또한 조사한 결과에 있어 우리는 투자자인데 그래서 그 결과를 어떻게 투자에 반영할건데?라는 질문을 계속 스스로에게 하며 임장보고서에 나의 의견을 많이 적어야한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자신이 해석한 결과에 대해 궁금한 것이 있으며 집요하게 파고들어보고 적어둔 의견은 더욱 머릿속에 남을 것이란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항상 지역을 보고 아파트단지를 보다보면 신축, 구축, 역세권, 비역세권, 학군 등의 요소에 있어 혼재되어 뭐가 더 좋은거지?라는 생각을 하고 과정없이 마지막 순간에는 감정적으로 선택하는 모습을 떠올렸습니다. 이에 이번 강의에서 조건을 맞추고 궁금해하는 요소가 들어있는 아파트를 서로 비교해보며 그 궁금증을 해결하는 과정을 보여주어 이렇게 하며 되겠구나라는 생각을 갖게되었습니다.
항상 공급부분은 어려다는 생각에 벽을 갖고 있었는데 어떤 지역의 임장보고서를 작성할때마다 모든부분에 힘을 주려하지말고 한파트씩 파고들어보는 것도 성장하는 방법이라는 생각을 하게되었습니다.
강의준비하시느라 고생많으셨습니다. 복습 열심히해서 꼭 성장하는 한달 보내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세자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