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지방투자 기초반 - 내 종잣돈 2배 불리는 소액 지방투자 방법
월부멘토, 권유디, 잔쟈니, 자음과모음

이번 2 주차 강의는 제가 관심 있게 보고 있던 지역이라 더 집중해서 듣게 되었습니다.
B지역은 주위에서 싸다고 말을 많이 하지만 정작 제가 투자하고 싶어도 전세가율이 너무 낮아 엄두가 나지 않았던 곳입니다. 그러나 이번 강의를 듣고 나서 투자할 시점이 따로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투자할 시점을 잡기 위해서는 미리 준비를 해야 하고 또 어떤 방법으로 해야 하는지 자세하게 알려주셨습니다.
예전에는 막연하게 내가 좋아 보이는 아파트 위주로 보고 지역의 사람들이 선호하는 곳은 어딘지 생각하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각 구별 특징들이 있고 선호하는 곳도 다 달랐고, 투자를 할 때는 내가 아닌 그곳에 사는 사람들의 선호도를 더 생각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공급도 그 지역 전체 공급만 보았는데 구별로 공급이 다 다르고 투자 시점도 다르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B지역의 구별 특징과 사람들의 선호도에 따라 입지 순위를 알아 보았고, 각 구별로 1위 랜드마크 아파트 비교 1위가 비슷할 경우 2위까지도 비교를 해보는게 좋다. 비슷하다면 좀 더 상위 입지를 선택해야 한다. 매달 시세 트레킹을 통해서 계속 비교를 해나가야겠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지방투자를 잘하기 위해서는 임장을 가기 전에 그 지역의 최소한의 정보를 미리 알아보고 임장루트도 준비 해서 가면 훨씬 더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고 효율적으로 볼 수 있다.
저는 투자공부 시작한지 이제 3개월 정도 되었습니다. 식빵파파님이 처음 느끼셨던 두려움과 과연 내가 할 수 있을까?라는 마음이 크지만, '할 수 없어'에서 '할 수 있어'로 바뀐 강사님의 말씀처럼 저도 '할 수 있어'라는 생각으로 나아가겠습니다.^^
댓글
베로베로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