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지방투자 기초반 수강 후기 작성[오드리헵번]

  • 24.05.21

찐 대구 출신 식빵파파님(여자분이셨음. 닉네임만 보고 남자인줄..^^;;)의 대구지역 강의..

막연하게 '미분양 대구'라는 이미지만으로 관심도 없던 제가 대구에 꼭 기회가 올 것 같아 가보고 싶어졌습니다. 특히, 공급에 대한 인사이트를 아낌없이 풀어주셔서 부린이인 저로서는 공급에 대한 지식을 한 겹 더 쌓는 값진 시간이었습니다. 강의내내 지치지 않고, 수강생들에게 하나라도 제대로 전달해 주시고 싶어하는 마음이 온전히 느껴져 감사했습니다. 강의를 듣고 가장 인상깊었던 부분 3가지로 정리해보겠습니다.



1. 역시나 공급 파트.

대구는 2024~2026년 앞으로의 공급이 달서구가 있는 서남쪽에 몰려 있어 상대적으로 공급이 적은 동남권에 먼저 기회가 올 확률이 높다는 내용이었습니다. 그동안 저는 임보를 작성할 때 단순히 부동산지인에서 '시' 전체, '구' 전체의 공급 물량만을 체크하며, 적정량 보다 '많네', '적네' 하는 수준이었는데, 훨씬 더 디테일하게 어느 동네에 공급이 얼마나 많은지, 그래서 투자자인 나는 그것을 어떻게 해석하고 행동에 옮겨야 하는지를 생각하는 프로세스가 인상적이었습니다.

지방투자기초반을 처음 수강하며 광역시 또는 중소도시에서 어떻게 기회를 찾아야하는건가? 하는 궁금증을 가지고 있었는데, 실질적으로 커다란 궁금증이 해소되는 강의였습니다.


2. 군더더기 없는 지역 정리

대구광역시 7개 구(2개 군 제외)에 대한 특징을 임펙트 있게 정리해주셨습니다. 그래서 대구를 모르는 저도 가보고 싶은 생각이 들었던 것 같습니다. 생활권별로 해당 지역 사람들이 선호하는 요소와 왜 좋아하는 지를 대구 출신만이 알 수 있는 내용까지 쉽고 재미있게 설명해 주시니 머리에 쏙쏙 들어옵니다.


3. 대구 투자전략 핵심 3요소

대구에 대해 전~~혀 모르는 사람이 금방이라도 대구를 접근할 수 있도록 「대구 투자전략 핵심 3요소」에 하나하나 논리적으로 설명해 주셔서 대구를 어떻게 접근해야 할 지 머릿속에 그림이 선명하게 그려졌습니다. 기본적으로 알고 있는 "직장, 교통, 학군, 환경"을 대구에서는 어떤 방식으로, 어떤 기준으로 판단해야할지 각이 잡힌다고 할까요.. 지방에 대한 선입견을 정말 많이 깨주는 동시에 자신감을 불어 넣어준 강의였습니다.



아는 것도 많고, 아는 것을 전달하는 능력도 뛰어나신 식빵파파님...

강의 한 타임을 위해 두 달간 열과 성을 다해 준비하셨고, 가르쳐 주신대로 적용하면 대구에 투자해도 괜찮겠다고, 그리고 제가 대구에 투자하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만드신 강의였습니다. 그래서 하나도 놓치지 않고 강의 내용들을 곱씹어 제 것으로 만들겠습니다. 대구에 가면 식빵파파님 생각이 많이 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오드리헵번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