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주차 조모임 후기[열반스쿨 중급반 35기 70조 오드리헵번

8명 조원들과 함께한 '본깨적' 독서모임은 한 권의 책을 8번 읽은 듯 했습니다.

서로의 생각과 느낀 점을 공유하며 내가 아주 조금 성장한 듯한 기분 좋은 느낌과 함께 앞으로도 책을 계속해서 읽고 싶은 마음이 들게 하는 시간이었습니다.


유진아빠님의 발제문을 통해 생각하고 정리하는 시간은, 본깨적을 더욱더 폭넓고 깊이 알게 해주었습니다.


특히 저의 경우, 그동안 책을 읽을 때는 정말 재미있게 감동을 받으며 읽고 서도 마지막 장을 덮고 나면 책 내용이며 느낌이며 나의 생각들을 남기는 독서가 안됐는데 본깨적을 읽고 나서 깨달았습니다. 책을 읽고 짧게라도 마무리하고 정리하는 시간이 없었다는 것을...


나의 느낀 점과 BM을 공유하며 그리고, 다른 사람들의 본깨적을 들으며 아~ 그렇네. 나도 그래봐야겠네. 공감하는 시간들이 유익하게 남았습니다. 그리고, 스투키님이 새로 구입한 노트북의 에코 방송으로 재미가 한층 더해 일요일 아침을 즐겁고 보람되게 시작할 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마지막으로 무엇보다 나를 설레이게 하는 꿈을 이야기하면서는 열기반에서 작성한 비전보드를 떠올리며 미소짓고, 그 꿈을 한발한발 내딛는 시간중에 열반스쿨중급반에서 독서 조모임은 나 자신의 내면을 단단하게 만들어주는 갚진 시간이었습니다.




댓글


user-avatar
시노하나user-level-chip
24. 02. 26. 21:58

와~~~~~~~ 오드리헵번님!!! 조모임의 묘미를 점점 알아가시는 것 같아요!! 남은 기간도 화이팅입니다!!

검파user-level-chip
24. 02. 26. 22:15

에코 방송으로 시작해 묵음 카운트까지 ㅋㅋㅋㅋㅋㅋㅋ 그러고 보니 방송 사고가 많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