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지방투자기초반 19기 2주차 강의 후기

  • 24.05.21


안녕하세요. 다우니몬드입니다.


2주차 강의는 B지역 광역시 강의였습니다.

B지역은 어느 정도 알고 있는 지역이고, 관심도 있는 곳이라 더 집중해서 강의를 들을 수 있었던거 같습니다 .


가장 먼저 이곳을 알아야 하는 이유에 대해 알려주셨습니다.

B지역은 지난 몇년간 넘치는 공급으로 실거주자 뿐만 아니라 투자자도 두려워하는 지역이 되었습니다.

그 때문에 우리나라 5대 광역시 중에서도 인구가 많고 수요가 많은 지역임에도 불구하고

지방 중소도시만큼 가격이 너무 싸게 형성되어 있습니다.

이런 리스크로 많은 사람들이 두려워하던 이곳이 이제 점차 리스크가 줄어드는 상황이라 미리 준비할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이 곳은 주변 중소도시의 소비, 거주 수요를 끌어 당길만한 전통적으로 영향력 있는 도시고

아직까지 그 영향력은 건재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사실 지방투자라고 하면 제일 많이 걱정되는 부분이 인구 감소, 수요 감소인데

강의를 들으면서 그런 걱정은 어느 정도 해소가 되었고,

하지만 리스크가 전혀 없는 부분은 아니기에 더 열심히 공부를 해서 현재 저평가 되어 있는 하나라도 더 좋은 요소가 있는 집을 사야한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구별 특징과 입지요소를 정리해주는 내용을 들으며 한 지역, 그것도 광역시를 이렇게 자세하게 파악하기 위해서

파파님은 얼마나 많은 시간과 노력을 들였나를 생각해보게 되었습니다.

같은 지역 임장을 2,3번이나 가면서, 쏘카를 빌려서 제일 먼 생활권까지도 빠짐없이 보려고 하셨다는 이야기를 들으며 저의 부족함도 깨닫게 되었구요.


강의를 들으니 이곳은 과거에 비해

직장의 입지요소보다는 점점 베드타운의 성격을 띄는 도시라는 생각이 들었고.

이럴 수록 좋은 위치에 있는 좋은 아파트가 중요하겠구나라는 확신을 갖게 되었습니다.


강의와 조모임을 하면서 투자를 하려면 '리스크'관리를 잘 해야만 하고, 그러기 위해서는 지역의 공급물량을 제대로 파악하고 있어야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파파님도 '공급여신'이라고 불릴만큼 공급에 진심이었고, 공급을 깊게 파고 들며 공부를 해서 이제는 공급 내용만 봐도 투자가능 여부를 알수 있게 되었다고 하셨습니다.


저는 아직 강의와 템플릿의 내용을 임보에 넣는 것만으로도 벅차서 어렵지만

다음 달에는 이 부분을 더 추가해서 꼭 임보에 적용해봐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싸도 너무 싸지만 당장은 투자금 범위에 들어오지 않아서 투자하기 어려운 이 곳을 알아가는 것을 미루고만 있지 말고 적극적으로 알아보고, 시세 트레킹을 해서 좋은 기회를 누구보다 먼저 잡아야겠다는 다짐도 하게 되었습니다.


2주차 강의 -B 지역을 상세하게 알려주기 위해 애써주신 식빵파파님 너무나 감사드립니다!


댓글


다우니몬드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