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제4강에서 구체적인 임자방법, 실제 투자 사례를 통해 전세를 잘 빼는 방법과 역전세에 대비하는 방법을 배웠습니다.
강의 내용을 요약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첫 번째, 부동산 임장은 사전 임장, 분위기 임장, 매물 임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사전 임장을 하기 전에 유용한 APP를 통해 그 지역의 위치, 수익률 분석을 해야 한다고 했습니다.
매물 임장하기 전에 먼저 중개인과 약속을 잡고, 전화 임장을 통해 투자자의 입장과 세입자의 입장으로 전화 임장을 하면 서로 다른 두 가지 시각으로 매물에 대한 유용한 정보와 현장 분위기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전세를 잘 빼는 법 중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투자자가 물리는 지역과 시기를 피해야 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전세 물량이 많은 지역은 불가피하게, 전세가 빨리 나가지 못할 수 있습니다. 내 물건(전세)을 1등 물건으로 만들어 많은 중개사이트에 노출시켜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내 행복의 길에 대해서 좀 더 깊게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무언가를 채우는 것보다 스스로 가진 것을 되돌아 보는 게 행복이라고 합니다.
연세대학교의 행복에 대해서 연구 결과, 행복은 건강한 몸으로 내가 지배할 수 있는 시간 안에서 주변과 관계를 맺는 것입니다.
행복도를 높이는 삶을 살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강의를 듣고 나서, 제가 실천해야 하는 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임장을 습관화시키는 것입니다. 주말마다 가까운 지역부터 점점 범위를 넓혀서 더 많은 지역을 내 앞마당으로 만드는 것입니다.
둘째, 초심을 잃지 말고, 일상 속에서 소소한 행복을 느끼면서 살아가야 한다는 것입니다.
셋째, 월부환경 속에서 끊임없는 노력을 통해서 선배님들이 공유해주시는 KNOW-HOW를 배우고, 열반 강의를 듣겠습니다.
독강임투를 반복적으로 연습해서 성장해 나가겠습니다.
댓글
친친친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