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반스쿨 중급반 2강 강의 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37기 41조 써니텐]


언제나 누가 듣거나 보아도 확실히 알 수 있도록 풀어서 설명하시는 것만큼은 게리롱 튜터님이 원톱이라는 쎈타인님 생각에 완전 공감×100 인정!!.

개념을 구조화하고 이해하기 쉬우면서 재미있게 설명해 주어 각 챕터별로 지루할 틈 없이 흥미진진 잼나고 즐겁게 잘 들었습니다. 왕초부린이인 저도 씽크대 배수호스, 크리넥스, 아이팟을 예시로 들어 저가치 VS 저평가를 구분할 수 있게 설명해 주셔서 이해하기 쉬웠습니다(저가치는 가격이 역대급 싸도 눈길 주지 않겠습니다.) 뿐만아니라 저평가 된 물건을 비교평가하여 찾을 수 있는 방법을 벤틀리, 벤츠. 소나타, K5 중고차를 예시로 설명해 주어 누군가 비교평가를 물어오면 설명 가능할 것 같습니다. 중고차를 예시로 들어서요. ^^ 그 뿐인가요? 하루에 한 번은 먹게 되는 햇반같은 생필품을 가장 싼 가격에 사 먹을 수 있는 비법까지 공개하면서 가치 있는 아파트를 싼 구간에 살 수 있는 천기누설 또한 감사합니다.

 


적용해보고 싶은 점


- 분위기 임장 땐 길을 외운다는 생각으로 다니고 보고서를 쓸 땐 딱 2가지 가치와 이유만 쓰면 된다. (예시:000는 사람들이 살고 싶어 곳이야. 왜냐하면 전철과도 가깝고, 백화점도 가까워서 ~ 등)

- 입지 분석 시에는 자료로 끝나는 데이터가 아닌 모든 정보를 지도 위에 올려 자료를 정보로 가공한 고퀄리티 임보를 만든다

- 단지 임장은 직접 가보지 않으면 알 수 없는 것들이 있다. 직접 가보지 않으면 가치를 정확히 파악할 수 없으니 직접 가서 봐라.

- 매물 임장으로 아파트 입구에 들어가면 안방을 기준으로 반대 방향으로 돌아라. 그래야 빠짐없이 다 볼 수 있다.

 


댓글


콤파스user-level-chip
24. 05. 23. 02:31

써니텐님, 임보 기대합니다~~~ 화이팅^^

user-avatar
소행이user-level-chip
24. 05. 23. 08:54

써니텐님 고생많으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