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내집마련 중급반 3주차 강의 후기, 땅콩마미

  • 24.05.23

자음과 모음님의 시원시원한 강의 언제 들어도 귀에 쏙쏙 들어옵니다. 감사합니다.


우선 내집마련 중급반을 들으며 난 서울에 전세 끼고 집을 사두고, 인천에서 전세를 사는 거주분리투자를 할거야! 라고 생각하고 공부를 했었는데 거주분리 투자는 나중에 그 집에 들어가는 거라고 하시는 걸 듣고 아~ 난 이게 아니었구나 깨달았습니다.


남편과 저는 직장이 인천이라 서울에 거주하기는 힘들 것 같습니다. 투자목적으로 서울지역에 아파트를 매수하는게 제 목표인 걸 이번에 알게 되었습니다. 난 거주분리가 아니라 서울 투자다!


매수 물건 선택할때는 내 돈으로 할 수 있는데 중 가장 좋은 곳을 하라고 하셨는데 제가 매물리스트를 뽑아보면서 비교를 하다보니 마음이 3급지보다는 2급지로 마음이 기울었던 것 같습니다. 분명 단지는 3급지가 좋아보였는데... 그래서 이왕이면 상급지가 낫지 않을까? 고민했었는데 2급지와 4급지 단지 비교를 해주시면서 급지로 보지 말고 단지 대 단지로 봐야 한다고 설명해주셔서 저도 다시 객관적인 투자기준을 적용하여 판단해보자. 다짐을 했던 것 같습니다.


매수 후보군은 10개이상으로 늘려보고 추적하여 선택하라고 하셨는데 사실 후보군을 많이 뽑지 못했던 것 같습니다. 많은 지역을 알지 못한 탓이겠지요~ 10개를 목표로 지역을 넓히면서 후보군을 뽑아야 할 것 같습니다.


기존 집을 매수하고 세낀 집을 살때는 어떤 프로세스로 진행해야 하는지 설명해주셔서,

만약 내가 바로 투자를 진행한다면...

  1. 지금 실거주 집을 매도한다.(양도세가 많이 나가는데... 이건 투자코칭을 받아보자.)
  2. 서울 집을 매수한다.
  3. 실거주할 전세를 계약한다.

이런 프로세스로 하면 될 것 같다. 머릿속으로 그림을 한번 그려봤는데 아직 확 와닿지는 않았지만 미리 공부해야 나중에 닥쳤을 때 당황하지 않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투자는 신용대출하면 안된다는 거 다시한번 강조해주셨고,

배우자와의 반대를 해결하기 위해 투자코칭을 이용하여 전문가의 의견을 들어보라고 하셨습니다.

안그래도 돌아오는 투자코칭에 도전해보려고 합니다.

투자코칭 잘 해서 원활한 투자활동을 이어나갈수 있으면 너무 감사할 것 같습니다.

물론 지금도 반대하는 건 아니어서 너무 감사합니다.


'이렇게까지 해야 하나'하는 생각이 들때는 '일단 한다' 이 말이 정말 맞는 말 같습니다. 일단 그냥 하자. 생각이 많으면 흔들린다. 일단 하자. 머리 좋은 사람이 이기는 게임이 아니고 꾸준히 하는 사람이 이기는 게임이다.


전 머리가 좋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그동안 남들보다 더 많이 시간을 투자하면서 성과를 얻었습니다. 꾸준함은 누구보다 자신있으니 부동산이 꾸준한 사람에게 유리하다면 저는 부동산이 잘 맞을 것 같습니다. 꾸준함으로 부동산을 통해 부자가 되겠습니다.^^


좋은 강의 감사합니다.


<BM>

  1. 6월 투자코칭 무조건 성공한다.
  2. 확신이 들지 않으면 매물임장을 많이 가보자.



댓글


건세맘
24. 05. 23. 17:33

6월 투자코칭 부조건 성공한다 화이팅!!입니다.

킥꼬잉
24. 05. 28. 09:56

꾸준함이 최고죠!! 마미님 고생많으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