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내집마련 중급반 - 한번의 선택으로 인생의 격차를 만드는 내집마련
용용맘맘맘, 너나위, 자음과모음

자음과 모음님의 시원시원한 강의 언제 들어도 귀에 쏙쏙 들어옵니다. 감사합니다.
우선 내집마련 중급반을 들으며 난 서울에 전세 끼고 집을 사두고, 인천에서 전세를 사는 거주분리투자를 할거야! 라고 생각하고 공부를 했었는데 거주분리 투자는 나중에 그 집에 들어가는 거라고 하시는 걸 듣고 아~ 난 이게 아니었구나 깨달았습니다.
남편과 저는 직장이 인천이라 서울에 거주하기는 힘들 것 같습니다. 투자목적으로 서울지역에 아파트를 매수하는게 제 목표인 걸 이번에 알게 되었습니다. 난 거주분리가 아니라 서울 투자다!
매수 물건 선택할때는 내 돈으로 할 수 있는데 중 가장 좋은 곳을 하라고 하셨는데 제가 매물리스트를 뽑아보면서 비교를 하다보니 마음이 3급지보다는 2급지로 마음이 기울었던 것 같습니다. 분명 단지는 3급지가 좋아보였는데... 그래서 이왕이면 상급지가 낫지 않을까? 고민했었는데 2급지와 4급지 단지 비교를 해주시면서 급지로 보지 말고 단지 대 단지로 봐야 한다고 설명해주셔서 저도 다시 객관적인 투자기준을 적용하여 판단해보자. 다짐을 했던 것 같습니다.
매수 후보군은 10개이상으로 늘려보고 추적하여 선택하라고 하셨는데 사실 후보군을 많이 뽑지 못했던 것 같습니다. 많은 지역을 알지 못한 탓이겠지요~ 10개를 목표로 지역을 넓히면서 후보군을 뽑아야 할 것 같습니다.
기존 집을 매수하고 세낀 집을 살때는 어떤 프로세스로 진행해야 하는지 설명해주셔서,
만약 내가 바로 투자를 진행한다면...
이런 프로세스로 하면 될 것 같다. 머릿속으로 그림을 한번 그려봤는데 아직 확 와닿지는 않았지만 미리 공부해야 나중에 닥쳤을 때 당황하지 않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투자는 신용대출하면 안된다는 거 다시한번 강조해주셨고,
배우자와의 반대를 해결하기 위해 투자코칭을 이용하여 전문가의 의견을 들어보라고 하셨습니다.
안그래도 돌아오는 투자코칭에 도전해보려고 합니다.
투자코칭 잘 해서 원활한 투자활동을 이어나갈수 있으면 너무 감사할 것 같습니다.
물론 지금도 반대하는 건 아니어서 너무 감사합니다.
'이렇게까지 해야 하나'하는 생각이 들때는 '일단 한다' 이 말이 정말 맞는 말 같습니다. 일단 그냥 하자. 생각이 많으면 흔들린다. 일단 하자. 머리 좋은 사람이 이기는 게임이 아니고 꾸준히 하는 사람이 이기는 게임이다.
전 머리가 좋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그동안 남들보다 더 많이 시간을 투자하면서 성과를 얻었습니다. 꾸준함은 누구보다 자신있으니 부동산이 꾸준한 사람에게 유리하다면 저는 부동산이 잘 맞을 것 같습니다. 꾸준함으로 부동산을 통해 부자가 되겠습니다.^^
좋은 강의 감사합니다.
<B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