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1강 강의 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65기 125조 뉴지나]

  • 23.09.26

벌써 4주차 강의 후기를 작성하는 시점이 오다니 감회가 새롭습니다.

강의를 신청하는 게 잘하는 것일까, 끝까지 마칠 수 있을까 걱정도 했는데,

잘 마무리하고 있는 듯해 “행동”한 스스로를 응원해 주고 싶습니다.

4주차 강의는 너바나님의 강의 였습니다.

강의후기를 쓸 때마다 어려움을 느꼈는데, 오프라인 강의를 들은 분들의 추천 후기를 먼저 읽어보니

강의를 들을 때도, 후기를 작성할 때도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저처럼 처음 월부에 입문한 초보들에게는 온라인강의를 듣기 전에, 오프라인 학생분들이 강의를 먼저 듣고 작성한 후기를 읽어보시는 걸 추천하고 싶습니다.



부동산 전망


강의 처음에는 부동산 전망하는 것에 대해 너바나님의 생각을 말씀해 주셨습니다.

부동산에 관심을 갖기 시작하면서, 부동산 가격흐름 등에 대해서 전망하거나

예측하려 하는 수 많은 전문가들의 영상을 닥치는데로 봐 왔던 것 같습니다.

그러면서 누구의 예측이 맞을까? 상승할까 하락할까?

그런 의문을 가지고는 했는데, 그러한 예측에 무게를 두는 것은 투자 방향설정에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 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무리하게 시장전망을 하려하지 말고, 상승할 때, 하락할 때 내가 할 수 있는 것에 집중해야 하는 것이였습니다.



내집마련 VS 실거주

내집마련과 실거주 중에서 무엇을 우선해야하는지에 대해서도 생각해 볼 수 있었습니다.

주우이님의 라이브 코칭때도 이와 관련한 질문들이 있었고, 많은 초보 투자자들이 고민하는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저 역시 투자 시드머니가 적기 때문에 두 방향성에서 고민하고 있었습니다.

결국은 두 가지 모두 장단점이 있고, 자신에 상황과 성향에 맞춘 판단을 해야한다는 것으로 이해했습니다. 저는 주거의 안정성보다는 투자자본의 빠른 상승에 초점을 맞춰 투자해 나가려 합니다.


시세차익 부동산 / 투자자의 단계

투자의 종류를 살펴보며, 우리가 어떠한 투자 방향으로 나가야 하는지 말씀해 주셨습니다. 그리고 왜 아파트를 투자해야 하는지 다른 물건과 비교를 통해 이해시켜주셨습니다.

묻지마 투자가 아닌, 가치투자를 하기 위해서는 그 가치를 판단할 수 있는 눈을 키워야 하고

능력을 키우고 수익을 얻을 때 모두 인내의 시간이 필요하다고 하셨습니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앎을 행동으로 옮기는 것!

통찰력을 키우고 상승장을 만나더라도 내가 보유한 물건이 없다면 달라지는 것은 없기 때문입니다.




강의 뒷부분에서는 너바나님의 실제 투자 사례를 바탕으로 임장하는 법, 부동산과 통화하는 방법, 법무비 견적 보는 법 등 매매 과정에 대해 구체적으로 설명해주셔서 막연하던 투자과정의 전체적인 그림을 머리속에 그려볼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행복에 대해서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을 만들어 주셨습니다.

내가 왜 이 강의를 듣고자 했는지, 이 강의와 투자를 통해 내가 얻고자 하는 행복은 무엇인지 반복적으로 생각하고 목표도 구체화해야한다는 것을 다시금 깨달았습니다.

지금까지는 여행계획 세우는 것도 귀찮아하는 성격이었습니다.

90일간의 목표도 어떻게 구체화해야할지 솔직히 아직 잘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완벽하게 해야하는 게 아니라 완료하는 것부터 해라라고 한 월부 튜터님의 말씀대로 일단 다른 분들의 과제를 예시 삼아 “완료” 먼저 하려고 합니다.

열기반 65기 이끌어주신 너바나님, 주우이님, 양파링님

그리고 놀이터 샤샤와함께님 모두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싶습니다.



댓글


돌맹이의꿈
23. 09. 26. 22:15

강의 수강하시느라 수고 많으셨습니다. 부자가 되는 그날까지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