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9월 돈버는 독서모임 - 부의 전략수업
독서멘토, 독서리더

👀 "최고의 선수들과 보통 사람들의 차이가 뭡니까? 그러니까, 대부분의 사람들에겐 없지만 그들에겐 있는 거요."
"어느 시점에 이르러 매일같이 하는 훈련에서 오는 지루함을 견디는 게 관건이죠. 같은 리프트 동작을 하고 또 하는 거요."
코치는 실제로 성공한 사람들 역시 우리처럼 동기가 일어나지 않는 걸 느낀다고 말했다. 단지 이들은 지루함을 느끼는 대신 동기가 일어날 방법을 계속해서 찾는 게 차이라고 했다.
어떤 일을 탁월하게 해내는 유일한 방법은 그 일을 하고 또 하는 것에 끝없이 매력을 느껴야 한다는 것이다. 우리는 지루함과 사랑에 빠져야만 한다.
💡자극적이지 않은 긍정적 보상의 자극으로 습관을 형성하고 진행하는 것에서 한걸음 더 나아가서, 습관이 익숙해져 긍정적 보상이 더이상 매력적으로 느껴지지 않을 때에도, 그 반복의 지루함이라는 미미한 보상 마저도 사랑하는 단계가 되어야 탁월함이 나타나게 된다.
운동을 생각하자. 제대로 하지 못하더라도, 돌아가고, 돌아가고, 다시 도전하고, 하면서 그 지루함을 사랑하고 집착을 하게 되는 것이 지루함과 사랑에 빠지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 숙고와 복기는 모든 습관에서 장기적 증진을 돕는다. 실수를 깨닫게 해주고, 실력을 향상시키는 경로가 어떤 것인지 숙고할 수 있게 해주기 때문이다.
이런 숙고가 없이는 변명거리를 만들어내고, 합리화하고, 스스로에게 거짓말을 할 수 있다.
💡 숙고와 복기는 내가 한일들, 이를테면 술기의 속도에 대하여 개선점을 정하고, 그걸 지속해 나가는것에 필요하고, 가능하면 당일의 기록은 당일에 하는 것이 좋다. 구글 드라이브에다 기록을 해나가는게 중요하다.
🏃♂️ 매일 케이스들을 구글드라이브에 정리하고 복기 해야할 부분들을 리뷰 및 기록을 마친 뒤 퇴근 하는 것.
>퇴근 전에 투썸에서 맥북으로 구글드라이브와 네이버 블로그에 복기하고 퇴근하자.
댓글
부닥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