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반스쿨 중급반 월급쟁이 부자로 은퇴하라 독서 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37기 73조 요로콘부자]

STEP1. 책의 개요

1. 책 제목: 월급쟁이부자들

2. 저자 및 출판사: 너나위 RHK

3. 읽은 날짜: 2024.05.21~24

4. 총점 (10점 만점): 10점/ 10점


STEP2. 책에서 본 것

[Chapter1] 왜 투자를 해야 하는가

#인플레이션 #노후준비

투자 공부를 하기 전까지 인플레이션이 왜 올라가는지 노후준비는 잘 되어 있는지 생각하지 못했다. 책을 읽으면서 부자가 되기 이전에 투자를 해서 돈을 불려야 하는 이유와 노후준비의 중요성에 대해 알게 되었다.

[Chapter2.] 당신과 돈이 가야 할 방향

#생산자산 소비자산 #레버리지

생산자산이 아닌 소비자산을 구입해서 노후준비를 하는 것이 투자공부를 하는 궁극적인 목표이다. 그중에서도 부동산 투자는 레버리지를 활용 할 수 있는, 한정적이 자본의 월급쟁이에게 매우 적합하고 다양한 열린 정보들을 활용하기 좋은 투자라고 생각한다.

[Chapter3] 평범한 직장인도 얻을 수 있는 성과

#입지 #저환수원리

너나위님의 투자 사례를 보면서 아는 것. 앞마당이 많을수록 유리한 게임임을 다시 한번 느꼈다.

같은 돈으로 최선의 투자를 하기 위해서는 정확히 입지를 파악하고 저환수원리의 투자원칙을 지켜 물건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Chapter4] 성공 투자를 위한 필수 지식

#시스템투자 #리스크관리

시스템투자의 원리에 대해서 설명을 해준다. 1년에 1채 내가 모은 종잣돈과 전세레버리지를 통해 얻은 수익금. 원칙은 변하지 않지만 기준은 변한다라는 생각을 했다! 지금은 하락장이 이어지고 수도권에 기회가 오는 시장이고 취득세 이슈등의 문제로 다주택자가 베스트가 아닌 상황에 맞춰 대응하는 방식도 다르지만 지켜야할 원칙은 변하지 않는다. 그리고 리스크 관리가 되지 않으면 투자하지 않는다! 이것또한 변하지 않는 원칙이다!

[Chapter5] 누구나 따라 할 수 잇는 투자 매뉴얼

#실력과 태도 # 현장

임장지에 대해 조사하고 임장을 하는 실력보다 태도를 강조하는 부분이 많이 인상 적이였다.

오래 하기 위해서는 결국 올바른 태도와 꾸준함이 중요하기 때문이지 않나 생각한다. 임장력과 임보력은 시간이 지나면 해결되는 문제이지만 태도의 문제는 시간이 지나 자연스럽게 해결되는 문제가 아니기에 강조하신 것 같다. 그리고 손품을 팔고 사전조사를 해도 결국 현장에 답이 있음을! 현장에서 생생하게 보고 느낀 것들이 얼마나 값진 것인가 생각하면 앞으로 정리를 더 바로바로 잘 해야겠다 생각든다.

[Chapter6] 당신의 돈그릇을 키우고 싶다면

#행하기 #꾸준함 #우선순위

처음에 같이 시작한 많은 동료들이 떠났고 역전세의 어려움이 왔었지만 그럼에도 꾸준히 행했기 때문에 지금의 성과를 얻었다는 말씀!! <나는 행했다> 이부분을 가장 깊게 새기고 싶다!

우선순위를 정하고 꾸준히 노력하자! 해내면 결국 이긴다!


STEP3. 책에서 깨달은 것

10여년을 투자자로 활동할 수 있게 한 원동력은 무엇일까? 다양하게 많겠지만 겸손한 태도와 꾸준한 노력이지 않을까 생각된다. 누구보다 많이 깊게 아시지만 뒤에서 더 열심히 노력하시는 모습이 지금의 너나위님을 만들지 않았나 싶었다. 해서 나도 목표를 이룰 때까지 목표를 어떻게 가야 하지? 만을 중점적으로 생각하고 행해야겠다. 그리고 가족들 동료들 잘 챙겨서 내가 더 좋은 사람이 되야겠다


STEP4. 책에서 적용할 점

1.현장이 답이다. 현장에서 보고 들은 것 바로 바로 정리하기

2.일의 우선 순위 정하여 실행하기


STEP5. 책 속 기억하고 싶은 문구

P157)준비된 자에게 기회가 온다.

P199)첫째, 잃지 않는다. 첫 번째 원칙을 지킨다.

P326)나는 행했다.

P302)노하우와 기술보다 중요한 건 다름 아닌 '태도'라는 걸 기억하라. P324)상황은 그저 팩트다. 사실을 두고 옳고 그름을 따지지도, 가치판단도 하지 않길 바란다. 무슨 요인들이 어떻게 서로 작용하여 현재의 상황을 만들었는지 객관적으로 보고, 과거의 역사를 있는 그대로 보라. 설령 그것이 당신이 생각하는 옳은 방향과 정반대일지라도 말이다. 그다음으로 해야 할 것은 선택이다. 불평과 불만으로 허송세월할 게 아니라, 지금 상황에서 스스로 바꿀 수 있는 범위를 설정하고 무엇을 할지 선택하라.



댓글


요로콘부자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