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4강 강의 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31조 48조 에스더26]

  • 23.09.26

벌써 열중반 조원으로서 마지막 4주차가 지나가네요.

독서습관, 부동산 강의 내용도 약간 숨이 가뿐 일상의 긴장도 왠지 기분이 좋은걸 보니

유진아빠님 말씀처럼 열중반에 있으며 바다에 대한 동경이 생겼네요~^^



느낀 점:

강의 혼자 정리할 생각하지 말라는 말씀에 완전 뜨끔했어요.

할까말까 고민하는 아이에게 늘 '하고 후회해' 니 인생길다.

엄마가 돌봐 줄때 시행착오 맘껏 해보라며 멋있는 척 했었는데 쉬운길을 찾던 제 맘을 딱 들켰네요.

독서모임에서도 조원들이랑 이야기 나누었어요. 머리로 생각하지 말고 바로 수강신청 눌렀다고요.

열중반 완강한 제가, 실준반 수강신청버튼 누른 제가 이리 기특할수가 없네요.

앞으로 다가올 수강생들의 고민과 과정 결과를 애틋해 하시는게 느껴져요. 동기부여에 그치지 않고 실행하겠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부동산 투자의 길을 먼저 가 선배 튜더님들이 제시하시는 명확한 방법이 있고, 아낌없이 가르침을 나눠 주시고, 함께 할 동료들도 만들어 주시니 내가 포기하지 않는 다면 반드시 이뤄지겠다는 강한 확신이 있습니다.

월부안에서 떠먹여주시는 대로 열심히 받아서 익히고 적용하겠습니다. 추석동안도 추천도서 맥스웰 몰츠 성공의 법칙 열심히 읽고 적용하겠습니다!!


적용할 점:

수업 말미에 알려주신 '간절한 목표를 가진 사람을 위한 현실 조언' 다섯가지 중 세가지 당장 저에게 적용할 점이 골랐어요.

유진아빠님의 당부를 들으니 흡사 고3 수험생에게 자상한 담임쌤이 들려주는 성공적인 수험생활을 위한 조언 같았어요.

대입보다 더 중요한 인생변화를 꿈꾸며 이정도 생활변화도 각오 안했나 새삼스럽기도 했고요.

1. 친구와 술을 끊어라(저는 친구와 카페수다)! --> 내가 잘 되야 친구가 남는다. 고등학교 내내 붙어다니던 단짝도 대학을 차이나게 가니 멀어지는 것과 같지요. 

2. 유튜브 계정을 다시 만들어라! 나의 편향을 깨운다! --> 바로 적용해서 유튜브 채널 구독을 월부와 카더라 제외한 경제관련 채널로 셋팅했어요.

3. 가계부(가계재무상태표)써라!

수입의 60~70%를 미리 저축액으로 설정해라! --> 벌고 쓰고 남는다. 우리가 통제할 수 있는 변인은 쓰는 금액, 막연하게만 아껴써야 한다 생각했었는데

10월은 목표 저축액 수입의 60%로 설정했습니다.

역산해서 소비가능액 안에서 일주일씩 생활비 배분하고, 가계부도 작성하겠습니다.

내 소비를 정확히 인지해 저축 증액을 실행할께요.


댓글


에스더26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