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천만원 아끼는 부동산 지식은?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안녕하세요 내일의 나입니다.
말 그대로 임장을 3달간 쉰 적이 있었습니다.
과거형이지만 얼마 지나지 않았습니다.
23년 3월 열반스쿨 기초반을 시작으로 4월부터 꾸준하게 강의를 들으며 임장을 다녔고
강의를 듣지 않는 달에는 혼자 자실을 하며 한 달 안에 앞마당을 만드는 것을 멈추지 않았습니다.
한 여름에도 혼자 지방을 돌며 땀띠로 피부가 뒤집어져도 크게 여의치 않고 앞마당을 늘렸습니다.
그렇게 여름을 보내고 가을이 왔고 선선해진 날씨에 너무 임장 하기 좋은 날씨다. .라고 생각하며 임장을 하였습니다.
그러다 12월이 되었고 겨울이 왔습니다.
12월은 내 집 마련 기초반 강의가 열리던 때였는데요.
여느 때와 똑같이 조장 신청을 하고 감사하게 조장이 되었고 강의를 듣게 되었습니다.
투자자 모드인 강의가 아니기에 매주 임장을 하는 과제는 없었습니다.
내마기를 들으며 가까운 중소도시 앞마당을 만들까 하는 생각이 있었지만
주말이 되어도 전 임장화를 신지 않았습니다.
속으로는 나가야 하는데... 하는 생각이 있었지만 생각만 하게 되었고 2주 차가 되어도 똑같이 임장을 가지 않았습니다.
임장을 가지 않았지만 조장을 맡았고 수업을 듣고 있었기에 조 활동을 열심히 하였고 그때 듣는 내마기 수업은 투자자로 살기로 한 저에게도 정말 너무 좋은 강의였습니다.
강의와 조 활동을 하고 있고, 지금은 바뀌었지만 반장님과 조장님의 단톡방이 운영되어 많은 공부도 할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매주 보내는 것이 찝찝하였고 주말에 한가한 것이 적응이 되지 않았습니다.
그때 내심 속으로 추우니까.. 그래도 지금까지 나름 열심히 임장 했으니까..하며 합리화를 하였고
그렇게 12월을 보내게 되었습니다.
1월이 되었고 내마중을 듣게 되었습니다. 또 감사히 조장을 맡게 되었고
너무 좋은 조장님들, 반장님 동료분들도 만나게 되었습니다.
아 이제는 임장 가야지, 하였지만 역시 가지 않았습니다.
임보라도 써야 겠다!라고 했지만, 그럴싸한 겉 표지만 만들고 실패... 합니다.
동료분들에게 이런 상황을 이야기하였고 여러 해결책을 오더? 받았지만 잘 하지 못하였습니다.
점점 무기력해졌고 정신을 차려야겠다. 하는 마음에 1월에 열리는 열반스쿨을 신청하였습니다.
너바나님의 인사이트와 조언을 들으며 다시 해보자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3달 동안 참 많은 생각을 했습니다, 딱히 슬럼프는 아닌 것 같고..
돌이켜 보니, 이럴 때 환경을 이용해 끌려? 다니는 것도 필요했었겠다. 생각이 들었습니다.
월부에 막 입성하였을 때, 환경의 중요성에 대해 크게 공감이 가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강의에서도 "환경을 이용하세요. "라는 멘토님들의 말씀에 동의하였지만, 직접 적으로 와닿지 않았었는데요.
365일 높은 텐션을 유지할 수가 없기 때문에 이럴 때 적절하게 환경을 이용하라는 거구나라고 이제야 깨닫고 있습니다.
환경을 이용하라는 말 참 여러 의미가 있고 상황이 있을 것 같습니다.
저처럼 갑자기 행동이 멈춰 있을 때, 계속 자극을 주고 해야 한다는 생각을 심어주는 것,
내가 모를 때 물어볼 수 있는 동료와 선생님들이 계신다는 것,
임장이 힘들거나 임보가 힘들 때 함께 하며 마무리 지을 수 있다는 것,
투자 생활 중 힘든 일이 있거나 고민이 있을 때 들어주고 공감해 줄 수 있는 동료가 있다는 것,
직접적인 투자 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멘토님 튜터님들이 계신다는 것,
투자를 진심으로 배울 수 있다는 것,
내 인생이 바뀌고 있다는 걸 깨닫게 해주는 것,
이런 것들이 환경을 이용하는 것이고, 중요한 것이 아닌가 생각이 들었습니다.
다시 임장을 열심히 가기 위해 임장 수업이 있는 실전준비반과 지방투자기초반을 재수강하며 현재 열심히 임장 중에 있는데요.
3달을 쉬고 다시 임장을 가는 첫날 너무 설레였습니다...ㅎㅎ
그렇게 매주 임장을 다니며 ' 아 이제 임장 쉬면 안 되겠다'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지금 돌이켜 보면 내 주변에 좋은 동료분들과 환경이 있었고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혹시 의지가 약해지셨다면, 크고 작은 슬럼프라고 오셨다면,
그때가 정말 환경을 이용해야 할 때입니다.
옆에 있는 동료들이 도와줄 것이고, 멘토님 튜터님들이 도와줄 것입니다.
또 힘들어하는 동료분이 계시다면 잘할 수 있다는 격려와 응원도 필요할 것입니다.
지금껏 배워온 투자자의 삶이 일반적인 삶과 역행하는 쉽지 않은 길이지만
환경을 잘 활용하고 동료들과 함께 간다면 분명 많은 어려움을 이겨낼 수 있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저도 주변 동료분들에게 받은 만큼 돌려드리고자 더 노력해야 할 것 같습니다.
혹시 어려움을 겪고 계신다면 꼭 환경을 이용해 보세요.
강의를 들으며 조 모임을 하셔도 좋고, 독서 모임을 하며 동료들과 멘토, 튜터님을 만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분명 많은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월부에 계신 모든 동료분들 파이팅입니다..!
.
좋은 글을 남겨주신 멤버에게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응원 댓글로 감사함을 나눠주세요. 😀
댓글
경험에서 우러나오는 나눔글! 대부분의 사람이 공감하는 내용일 듯합니다.ㅠㅠ 저도 내나님 같은 동료가 있어 참좋습니다^^ 6월도 가보자~!!!!!!ㅎㅎ글 작성하느라 고생하셨어요! 나눔글 감사합니당:)
내일의 나님! 진심을 담아서 진솔하게 써주셔서 감사합니다 ^^ 내일의 나님이 항상 솔선수범, 강의도 후기도 임보도 제출해주시는 것을 보면서 정말 멋지다고 생각했어요! 한달간 지방투자 기초반 동료분들과 치열하게 성장을 향해 나아갔던 시간들을 보내셨다면 좋겠네요 ㅎㅎ 내일의 나 님 마지막까지 화이팅입니다!!!
요새 나눔글이 어마어마 하십니다~!!^^ 너무공감되는 글이네요. 환경이 정말 중요한것같아요~! 조장님과 또 앞마당 만들 기회가 있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