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3강 강의 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37기 71조 꿈꾸는 송사리]

  • 24.05.27

3월에 열반 스쿨 기초반을 듣고 5월 열반 스쿨 중급반을 수강하였습니다.

저는 열반 스쿨 기초반 보다 오히려 이번 열반 스쿨 중급반의 너바나님의 강의가 더 깊게 와닿고 뭉클하고 좋았습니다.


열반 스쿨 기초에서 말씀해주신 투자의 본질을 다시 되짚으며, 그 내용들을 바탕으로 실전에서의 사례를 접하니 너무 잘 이해가 되었으며, 특히나 수강생분들께서 질문해주신 내용들 중에 저와 상황이 비슷하거나 제가 요즘 고민하고 있는 것들과 비슷한 내용들이 많아서 제 질문이 채택되지 않았음에도, 너바나님의 답변을 받은 것 같아 해결된 내용들이 많았습니다..


19년동안 투자자로 많은 사이클을 만나고 지금까지 버텨오신 것만으로도 대단하시다 생각하고 있었지만,

경험하신 사례와 투자 과정, 그리고 QnA 에서의 답변들을 강의를 통해 들으면서 언젠가 너나위님께서 너바나님을 "살아돌아온 자"라고 하셨던 표현이 생각났습니다.

먼저 걸어가신 선배님들, 강사님들의 노력, 경험들을 레버리지 하며 실수와 시간을 줄일 수 있는 월부라는 멋진 환경속에서도 때로는 버겹다며 힘들다고 하는 저인데, 그 누구 없이 혼자서 이 모든 것들을 해오셨음을 생각하니, 그 많은 시간들을 어떻게 버텨오셨을까, 정말 그저 존경스럽다는 말 밖에는 할 수가 없네요...


월급받는 평범한 직장인도, 누군가에게 물려받은게 없어도 내 힘 , 내 노력으로 하루 하루 성장하며, 자산을 쌓아갈 수 있다는 점이, 그러면서 결국 부자에 오르는 사람들이 있다는 점이 저는 월부가 가진 가장 큰 가치라 생각합니다.

그런 월부의 가치를 너바나님께서 직접 발로 뛰고 성장하며 만들어오신 것라는 점을 무엇보다 신뢰하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월부라는 환경을 잘 레버리지 하며, 희망을 가지고, 제 발로, 제 손으로, 제 노력으로 성장하고 꾸준히 오래동안 버텨보기로 다시 한번 다짐했습니다..


이번을 마지막으로 열반스쿨 중급반 강의를 내려 놓는다고 말씀해주신 글을 보았습니다.

열반 중급반에서 다시 함께 하지 못하는 것은 아쉽지만. 중급반 마지막 강의를 듣게 되어 영광이었습니다.

건강도 예전 같지 않다고 하셨는데,,,ㅜㅠㅠ 얼른 괜찮아지셨으면 좋겠습니다.

저도 열심히 해서,,,끝까지 오래 버텨서,, 10억 달성기등의 좋은 소식으로 만나뵙길 바래봅니다...


너바나님 정말 감사합니다. 고생 많으셨습니다!




댓글


슝슝날아
24. 05. 29. 08:28

살아돌아온 자!! 딱 맞는 표현이네요! 이번강의가 저도 많이 와 닿았어요 마지막이라 그런가ㅠㅠ 같이 10억달성기 가시죠 송사리님 :)))

뱅소녀
24. 05. 29. 08:30

송사리님 자세한 강의후기 멋지네요 함께가요 홧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