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내집마련 중급반 - 한번의 선택으로 인생의 격차를 만드는 내집마련
용용맘맘맘, 너나위, 자음과모음

일단 조모임을 통해 내가 늦지도 빠르지도 않다는 생각이 들었다. 물론 준비도 안되어있고, 가진 자산도 없어서 첫만남에서는 다른 분들에 비해 모든것이 뒤처 진 것같았다. 하지만 같이 모여 서로의 이야기를 나누면 나눌수록, 누가 빠르고 느리고의 문제가 아니라 내가 얼만큼 실제적인 준비를 해나가고 있는 가에 더 집중을 해야함을 느꼈다. 서로의 경험과 지식을 나누고 특히 강의듣기나 일상생활 패턴에서부터 과제까지 많은 부분을 공유하면서 부족한 부분을 비관하기 보다는 각자의 사정과 위치에서 최선을 다해야겠다는 에너지를 얻을 수 있었다.
특히 같이 만나 분임을 다니면서 다양한 관점에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어서, 내가 그동안 놓쳤던 부분들 그리고 수정해야될 것들을 돌아볼 수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되었다. (숏츠보다 도파민이 도는 실생활의 이야기였기에 분임이후에 생각을 정리하는데 몸살처럼 머리몸살(?)도 앓아서 마지막 강의는 어떻게 들었는지 어리둥절할 정도였달까...)
같이 가면 멀리갈 수 있다는 게 무엇인지 깨달은 이번 강의가 부동산에 대한 생각의 근육을 많이 키워준거 같아서
예전보다 겁이 덜나고 반발이라도 앞으로 실천해 볼 수 있는 힘을 얻은것 같다.
댓글
만다님!! 조모임이 정말 유익했다고 하니 저로써는 정말 뿌듯하네용,,ㅋㅋㅋㅋㅋ 다음 강의에서도 정말 조워분들 만나실 거예요!! 저도 만다님 만나서 너무 유익하고 좋았습니다!! 고생 많으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