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중급반 - 10억 달성을 위한 부자 마인드 갖는 법
월부멘토, 밥잘사주는부자마눌, 양파링, 잔쟈니, 주우이

누구보다 오랜 시간 동안, 누구보다 꾸준히, 누구보다 열심히 하신 너바나님의 3주차 강의.
그 만큼의 엄청난 경험에서 나온 통찰력으로 현재 시장에 대해 설명해주시고, 앞으로 나아갈 방향에 대한 조언을 아낌없이 해주셨다.
열반 기초-중급을 수강 하며 '그 때니까 된 거지. 지금은 너무 많이 올랐어'라는 생각을 한 번쯤은 한 적이 있는데 그런 불평 불만을 해서는 10년, 20년 뒤에도 똑같은 불평을 늘어놓을 것 같다는 예감이 들었다. 준비된 사람에게는 기회는 온다. 준비되어 있지 않은 사람은 그때가 기회인지 모를 뿐. 3주차의 마지막 강의에는 수강생 분들의 질문들에 솔직하게 답해주는 시간이었는데, 내가 한번쯤 해본 고민들도 있어서 공감이 되었고, 아직 투자를 시작하지 않은 나로서는 멀게 느껴지는 질문들도 있었다. 특히, 세금 부분은 처음 접해보는 부분이라 정말 어려웠는데 나중에 투자를 할 때 꼭 필요한 부분이라고 느껴져서 미리 미리 알아두어야 할 부분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지금이 하락장이라는 말에 조급함이 느껴진 적도 여러 번 있었는데 아직 내가 투자 실력이 미천하다는 것을 인정하고 진짜 좋은 투자를 하기 위해 많이 빠진 곳=많이 오른다라는 것을 기억하며 앞마당을 늘려야겠다.
그리고 이 투자가 게임과 같다고 한 부분이 가장 인상 깊었다. 나는 두말 할 것 없이 초보자. 그러므로 돈을 벌고, 지출을 통제해서 종자돈을 모으는, 어찌보면 가장 쉽고 단순한 단계이다. 이렇게 종자돈을 열심히 모으며 투자 공부에 시간을 쏟아 부의 추월 차선을 탈 수 있는 내공을 갖추어야겠다고 다짐했다. 열심히 한 사람에게만 성장이 멈추는 시기, 즉 슬럼프가 온다고 한다. 나는 아직 1단계인 반짝임 단계이니까 독강임투를 열심히 해서 슬럼프가 올 때, 좌절하지 않고 "헐~ 나 열심히 했나봐. 너바나님의 말씀하셨던 슬럼프가 왔네!'라고 하며 오히려 내 자신을 독려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
<만찐두빵의 행복 10계명>
생각만 해도 기분 좋아지는 나의 HAPPY THINGS!
나는 앞으로도 이러한 행복들을 느끼기 위해 투자 공부를 한다.
댓글
만두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