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지기19기 1어나세요 2제는 2루셔야조🍀_하루쌓기] 3주차 강의후기

  • 24.05.29

이번후기는 강의내용을 전혀 적지 않고 작성해 보겠습니다.


3주차 강의를 통해서 확신을 얻은 느낌입니다. 지역분석과 임장이 생각보다 어렵지 않네? 라는 자신감도 조금 생긴 것 같습니다. 막상 해 보면 또 벽에 부딪히고 어려움에 봉착하겠지만 그래도 이전보다는 조금 더 확신이 생긴 것 같습니다. 처음 월부와서 분임을 배울 때 유디쌤의 분임잘하는법 게시물을 보고 이거 너무 별거 없는데? 이것보다 더 나은 방법 그리고 보다 정석적이고 구체적인 방법이 있을 것 같은데? 라는 느낌이었다면 지금은 이 정도 해도 되는구나. 더불어 이번에 마트 vs 백화점 상권 선호도 설명을 해주시는 것을 듣고 생활권 선호도를 파악할 때 기본적인 것만 봐도 되겠구나 라는 확신이 들었습니다. 그동안은 내 눈에 보이지 않은 무언가를 보고 찾기 위해 임장할 때 많은 스트레스를 받았다면 지금은 그렇지 않아도 되겠구나 눈에 보이는 거를 그대로 받아들이면 되겠구나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빨리 다시 임장을 가고 또 현실을 마주하고 경험한 것을 정리하고 싶네요. 이러다 보면 발전하게 될 것이고 저는 더 나은 투자자가 되어 있을 것이라는 확신이 듭니다.

간과 쓸개를 다 빼 주신 시세트래킹 역시 저 또한 할 수 있겠는데? 라는 자신감을 받았습니다. 원스텝 원스텝 별로 해보면서 보여주신 모든 것을 흡수하겠습니다. 그리고 공부를 하는 수강생보다는 실제 투자를 하며 성장하는 투자자가 되겠습니다. 매번 투자를 하라고 말씀해 주신 강사님, 튜터님들이 계셨지만 이번 유디쌤 강의를 통해서도 이 부분에 관한 내용 역시 본질적으로 이해를 한 느낌입니다. 결국 모든 생각을 내가 투자를 하기 위해서 해야 할 행동이 뭐지?로 연결시켜 보겠습니다. 강의 필사한 내용들을 다시 한번 정리해보고 내가 지금 투자할 수 있는 지역, 생활권, 단지들을 눈에 불을 키고 보겠습니다. 너무 재밌을 것 같고 앞으로 더 잘 될 제 자신을 생각하니 벌써부터 가슴이 두근거립니다.


마지막 해주신 부모님 말씀은 공감도 많이 됐고 앞으로 펼쳐질 제 미래를 조금이나마 먼저 볼 수 있게 된 시간이었던 것 같습니다. 제 어머니도 요새 열심히 사는 저를 보며 더 못해줘서 미안하다라는 말씀을 하시곤 합니다. 전혀 그런 것이 아닌데. 제가 그냥 더 행복해지고 싶어서 하고 있는 것인데… 아버지도 원체 말이 없으시지만 비슷한 마음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강의를 듣는데 눈물이 주룩 흘렀습니다. 부모님은 그냥 눈물버튼인 것 같습니다. 점점 대중과 멀어진다는 느낌이 들고 그래서 지금 잘하고 있구나 라는 생각도 듭니다. 말씀해 주신 것처럼 스스로에 대한 확신을 갖고 앞서 간 선배님들을 보며 오래 투자할 수 있는 가치에 우선순위를 두고 매일 해야 할 것들을 그저 행하겠습니다.


매번 온라인 강의를 듣고 있지만 오프를 가보고 싶다는 느낌이 들었던 강의는 유디쌤이 처음이었던 것 같습니다. 소중한 지식과 경험 전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나중에 기회되면 인사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디온아
24. 05. 29. 13:52

쌓기님 후기 정말 잘 읽었습니다. 모든 게 진심이신 우리 하루님!! 3주차 강의 후기도 작성하시느라 정말 고생 많으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