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열중 3주차 강의 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37기 67조 루롤로 ]

  • 24.05.29

3주차는 기다리고 기다리던 너바나님이었다. 직설적으로 말해주시면서 그 안에 따스함과 찐 투자자로서 아낌없이 조언해주는 너바나님을 좋아하기에 얼른 뵙고 싶었다. 수많은 제자들과사람들을 도와주고 투자 경험하면서 가지게 된 인사이트와 내공을 어떻게든 최대한 많이 받아들이고 싶었는데 그대로 잘 소화했는지 모르겠다.

 

너바나님의 강의를 듣고 나서 든 생각은 나는 아직도 초보구나이다. 1년동안 기초 강의를 들었다고 나름 우쭐했었는데 어설프게 알면서 아는 척을 하고 싶었던 내 모습이 떠올랐다.

 

투자의 본질은 가치 대비 싼 것을 사서 비싼 가격에 파는 것인데 아직도 투자보다는 실거주 관점으로 남들이 좋다고 하는 것을 나도 더 오르기 전에 사려고 서울을 하고 싶어했구나 깨달았다.

아직도 나는 저평가와 저가치를 구별하지 못하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머니게임에 대해 들으면서 강의를 들으며 이론만 알았지 행동으로 옮기지 않은 것들이 많고 투자 공부도 좋으나 먼저 선행되어야 하는 통장 나누기와 종잣돈 모으기에 더 진심으로 임해야겠다.

생각해보니 작년에는 월부 커리큘럼대로 기초강의를 얼른 다 수강하고 싶었고 월부 용어들과 임장, 임보가 신기하고 재밌었는데 어느 순간 이걸 반복하면 되는데 힘드니 이 반복을 멈추고 생각한다는 핑계를 내가 들고 있지는 않나 싶었다.

나보다 잘하거나 열심히 하는 사람을 곁에 두어야 하는데 혼자 강의만 듣다가 조모임으로 다시 조원들을 만나니 그 받는 에너지가 참 소중하고 감사하다.

 

동기부여만 계속 받으려 했었는데 아파도 기분 속상해도 일하듯 투자도 항상 해야 하는 거니 지금 다시 잡은 투자습관을 잘 유지해야겠다.

너바나님의 시장이 올라가는 건 짧은 순간이지만 버텨야 하는 순간이 길다는 것을 항시 염두하고 오래 버티고 기다려야겠다.

너바나님의 주옥같은 말씀을 들으면서 작년에 한참 너바나님 칼럼을 필사하다 멈추었는데 다시 칼럼 필사하면서 왜 이렇게 생각하셨는지 그리고 극복방법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세금에 대해 말해주신 것을 들으며 아 이건 부자들이 하는 고민이지 나는 아직 해당 없어하고 대충 들었는데 이번에 말씀하시는거 들으면서 이래서 세금 무서워하지 말고 투자하라고 한거구나 차이가 별로 없구나를 알게 되었다.

그리고 쉬운 시장은 없고 어려운 시장에서도 답이 있다고 내가 실력이 있고 돈만 있으면 투자는 항시 가능하다는 것을 다시 깨달았다.

1년 기초 강의도 다 들었는데 나는 왜 투자를 안 하고 있지란 생각도 들고 이제는 내 실력을 쌓아 올려야 유리공에게도 더 믿음을 줄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내가 이번에 부의 사다리를 잡지 않으면 내 아이는 나중에 더 치열하게 올라가려고 노력해야한다는 걸 기억하고 힘들 때마다 이 사실을 기억하고자 한다.

직장에서 업무를 빨리 관리영역으로 만들고 아직 독, 강, 임, 투 4개를 잘 못하는데 우서 ㄴ독서부터 관리영역으로 만들어야겠다.

 

BM

서울 3군에서만 투자를 고집할 것이 아니라 4군과 5군 경기도로 시야 넓히기

위임할 수 있는 것들을 위임하고 투자시간 확보하기

통장 나누었으니 통장별로 돈 나누어 놓아두고 그대로 실천하기

6월부터 24년 말까지 내 옷 안 사기

현재 내 상황에 대해 SWOT 분석하기

실력 쌓기에 집중하기

복기의 습관화(깊이 생각하기) 작년 열중과 현재의 나 복기하기

매일 목실감과 독서, 투자시간 확보하기 (투자 습관화)

너바나님 칼럼 필사 다시 시작하기

이 강의가 마지막이라는 생각으로 집중하면서 들으며 강사님의 생각 따라하려 노력하기

 

나의 행복 10계명

잠자는 아이 얼굴 보기

아이 안아주고 뽀뽀하기

남편 안아주기

아이와 남편에게 사랑한다 말하고 듣기

오후에 내 장소에서 독서하기

클라우드로 몇 년 전 아이와 가족 사진 보기

7. 푹신한 침대에서 충분히 자기

8. 얼굴에 팩 붙이기

9. 초콜릿 먹기

10. 짤막한 웃긴 영상이나 이야기 보기

 



댓글


루롤로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