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열반스쿨 기초반 오프닝 강의 수강 후기

24.05.31

어제 너나위님 유튜브를 보고 재테크의 목적을 깨닫고 월부닷컴에 들어왔습니다.

마침 너바나님의 열반스쿨 기초반이 개강을 앞두고 있었고, 소개 영상을 보고 뼈를 맞아서 바로 신청했습니다.


어려서부터 따로 용돈을 받지않고 필요한 게 있으면 그냥 그때그때 받아서 사곤 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성인이 되어 돈을 벌어도 모은다는 생각보다 그냥 갖고싶고, 쓰고싶은데가 있을 때, 수중에 돈이 있으면 그냥 써버리곤 했습니다. 그 결과 지금 직장 생활을 3년 하고, 30살이 되었는데 모아둔 돈이 전혀 없네요...


항상 벌이가 부족해서 돈을 못 모은다고 생각했는데 돌이켜보면 그건 아니었던 것 같습니다. 씀씀이는 그대로 쓰고 수입을 늘리기 위해 '사업을 하고싶다. 블로그, 유튜브를 해야겠다.'하면서 도전은 해봤습니다. 근데, 돈 1000만원도 못 모은 놈이 부업이라고 진득하니 할 수 있었을까요... 직구대행을 하며 물건을 1개 팔아보았고, 유튜브 구독자 61명을 모은 후 포기했습니다.


자수성가로 부자가 된 사람 중에 부동산 투자로 성공한 사람이 많다는 것은 알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저는 돈 모을 생각은 안하고 '돈이 없는데 어떻게 부동산 투자를 해?'라고만 생각하며, 도전해볼 생각조차 못했습니다.


이번 강의를 들으며 지출에 대한 생각을 좀 고쳐먹고 종잣돈을 열심히 모으겠습니다. 열심히 모으고 제대로 공부해서 10년 - 15년 후를 위해 현명한 투자자가 되겠습니다.




댓글


엄준하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