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너나위님 유튜브를 보고 재테크의 목적을 깨닫고 월부닷컴에 들어왔습니다.
마침 너바나님의 열반스쿨 기초반이 개강을 앞두고 있었고, 소개 영상을 보고 뼈를 맞아서 바로 신청했습니다.
어려서부터 따로 용돈을 받지않고 필요한 게 있으면 그냥 그때그때 받아서 사곤 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성인이 되어 돈을 벌어도 모은다는 생각보다 그냥 갖고싶고, 쓰고싶은데가 있을 때, 수중에 돈이 있으면 그냥 써버리곤 했습니다. 그 결과 지금 직장 생활을 3년 하고, 30살이 되었는데 모아둔 돈이 전혀 없네요...
항상 벌이가 부족해서 돈을 못 모은다고 생각했는데 돌이켜보면 그건 아니었던 것 같습니다. 씀씀이는 그대로 쓰고 수입을 늘리기 위해 '사업을 하고싶다. 블로그, 유튜브를 해야겠다.'하면서 도전은 해봤습니다. 근데, 돈 1000만원도 못 모은 놈이 부업이라고 진득하니 할 수 있었을까요... 직구대행을 하며 물건을 1개 팔아보았고, 유튜브 구독자 61명을 모은 후 포기했습니다.
자수성가로 부자가 된 사람 중에 부동산 투자로 성공한 사람이 많다는 것은 알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저는 돈 모을 생각은 안하고 '돈이 없는데 어떻게 부동산 투자를 해?'라고만 생각하며, 도전해볼 생각조차 못했습니다.
이번 강의를 들으며 지출에 대한 생각을 좀 고쳐먹고 종잣돈을 열심히 모으겠습니다. 열심히 모으고 제대로 공부해서 10년 - 15년 후를 위해 현명한 투자자가 되겠습니다.
댓글
엄준하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