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쫄볶이입니다.
낯가림이 심하고 세상 걱정이 많은 제가 월부에서 조장으로 첫 도전을 하게 되었습니다.
본래 '이번에 강의를 들으면 무조건 조장을 해보겠다!' 라는 당찬 마음과 달리
막상 강의를 신청하는 것도, 조장을 신청하는 것도, 조장이 되어서도, 조장 오티 전까지도 매 순간 순간 도망가고 싶은 마음이 컸습니다.
하지만 오티에 참석하고 나니 그래도 제가 무엇인가 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자신감이 "약간" 쌓인 것 같습니다.
팀의 리더가 아닌 러닝메이트, 옆에서 함께 뛰어주는 동료
월부에서는 왜 조모임을 할까?
월부를 알게 된 뒤부터 무엇이든 실천을 위해서는 동료/환경이 필요하다는 것을 엄청 느끼고 있었습니다.
조장이라면 막연하게 정보를 많이 줘야하고, 뭐든 알아야할 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이었는데 그러한 역할을 강사들의 역할임을 깨달았습니다.
중요한 것은 기버 마인드! 누군가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하는 것이었습니다.
모든 순간을 징징이방에서 함께해요!! 😊
조장 오티 전 궁금한 것을 물어보라고 하셨지만 정작 무엇을 물어봐야할지도 몰랐습니다.
오티를 통해 저 뿐만 아니라 많은 분들이 조장이 처음이신 걸 알았고, 모르면 물어보면 된다는 아주 쉬우면서 명쾌한 답을 얻었습니다.
부자아내제인 튜터님께서 함께하시는데 무엇이 걱정되었을까요? 뭐든 물어봐서 튜터님의 에너지를 업!!! 시켜드려야겠습니다! :)
조장으로의 원씽과 수강생으로써의 목표 찾기!
조장으로의 원씽은 조원분들에게 하루에 한 번 이상 긍정적인 이야기(칭찬, 격려 등)를 해드리는 것으로 잡았습니다.
어떤 분들을 만나게 될지 기대도 되지만 두렵기도 합니다.
“사람의 마음을 여는 손잡이는 마음 안쪽에 있다.”는 튜터님의 말씀처럼, 내가 가장 힘든 순간에 도움을 주신 조장님과 선배님들을 떠올리며
걱정 대신 나무해(나는 무조건 해낸다!)의 마인드로 튜터님이 알려주신 공감/칭찬/진심으로 다가가보도록 하겠습니다.
더불어 금지어인 부족해서/잘몰라서/죄송해요 도 쓰지 않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수강생으로이 목표로는 완강과 비전보드 업그레이드 입니다.
올 해 지난 비전보드를 살짝 나름 업그레이드를 했지만 뭔가 아쉬웠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다시금 정리해보고자 합니다.
오늘 아니면 써지지 않을 것 같아 급하게 후기를 작성했습니다.
'리더형 투자자'라는 새로운 목표를 설정해주신 부자아내제인 튜터님!!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튜터님과 한 달 동안 후회없이 진심을 다해 열기반 해보겠습니다.
아무 것도 모르는 저에게 조장이란 이런거다를 알려주신 이지님께도 감사드립니다.
함께해주신 모든 조장님들 한 달 동안 잘 부탁드리며, 모두 이루고자 하시는 목표 이루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77기 화이팅!!!
쫄볶조장님 한달동안 잘 부탁드립니다!
ㅎㅎㅎ 후기 멋지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