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28~6/3, 5월 복기 점검일 6/4
90일간의 목표: 매일목실감작성, 매달 독서 5권
목실감
매일매일 업로드하는 것은 안 되고 있다. 주말은 몰아서 2~3일치씩 올리고 있다.
유투브쇼츠보는 것에 쓰는 시간이 많다. 5월 한달간 그게 습관처럼 되버렸다. 5월이 더 빡쎈 한달이 될거라 생각했는데 마음이 더 풀어졌다. 유투브를 폰에서 지웠다. 내 의지에 맡길수없을 것 같다. 차라리 짬나는 시간에 멍때리고 있는 것이 나을 것 같다.
독서5권
열중도서 필수4권+1권 완료했다. 선택도서4권도 있었지만 앞마당을 함께 만들고 있기때문에 무리한 목표를 세우지않았다. 대신 6월에 선택도서를 읽을 계획이다.
5월 잘한 점
열중을 들으면서 앞마당을 만들기 어렵다고 생각했다. 현재는 매물임장을 남겨놓고 있다. 생각만큼 아주 어렵지는 않았다. 해보지않고 어려울 것 같다고 안 했다면 몰랐을텐데!! 한달동안 분위기임장1회, 단지임장 3회를 갔다. 혼자가는 임장이라 중간에 포기하고 싶기도 했고 텐션이 좀 떨어지지만 다녀오고 정리한 내용을 동료들과 공유하면서 임장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렸다. 앞마당만든다고 말했으니 지켜야지라는 생각으로 다녔다.
"열중강의+독서5권+주1회임장+주2회 임보작성"은 할 수 있다는 것을 알았다. 다음에는 이것보다 조금 더 늘려봐야겠다.
6월에 개선할 점
유투브쇼츠보는 것이 습관이 되서 시간을 너무 죽였다. 어플을 지웠으니 안 보려는 노력을 할 필요가 없다^^
아침에 일어나서 하루계획을 시뮬레이션하면서 원씽을 정하자!
이렇게 하면 하루를 알차게 보낼수있다는 것을 알고있지만 행동이 지속이 안된다. 의식적으로 노력하자
댓글
통실엄빠님 지난 한달간 치열하게 살아오셨네요~ 저도 요즘 바쁘고 힘들 때 유튜브로 자꾸 손이 가더라구요. 앱을 지우시다니 진짜 결단력 짱이세요~~ 이렇게 한달 한달 채워가시면 어느새 목표가 이루어지실 거라 생각합니다. 그때까지 항상 응원할께요!!! ^^
단임3회요?! 머시써... 해내셨다니 아주아주 축하드려요!! 혼자 임장은 더 큰 정신력이 필요한거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