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9월 돈버는 독서모임 - 부의 전략수업
독서멘토, 독서리더

돈의 심리학
분명 처음읽은 책인데, 나오는 문구 왠지 낯설지 않았다.
월부 멘토님과 튜터님들이 강의에서 말씀해 주시는 내용이 많이 들어있었기 때문이리라.
돈이 주는 가장 큰 배당금은 내 시간을 마음대로 할 수 있는 능력이다.
내가 원할 때, 원하는 일을, 원하는 곳에서, 원하는 사람과 함께, 원하는 만큼 오래 할 수 있다는 사실은
그 어떤 고가의 물건이 주는 기쁨보다 더 크고 지속적인 행복을 준다.
원하는 걸 모두 가질 수 없다는 사실을 알아야만 "필요"와 "욕망"의 차이를 이해할 수 있다.
그래야 계획을 세우고, 저축을 하고, 이미 가진 것을 귀하게 여길 수 있는 법이다.
비참해지지 않으면서도 검소하게 살 수 있는 기술은 인생을 살아가는데, 꼭 필요한 능력이다.
더 적은 것을 가지고 사는 법을 배워라. 이런 삶의 방식은 경제적으로 가장 큰 힘이 되는 지렛대가 될 수 있다.
진정한 성공은 나를 나랑해줬으면 하는 사람들이 나를 사랑하는 것이다.
그리고 그 사랑을 얻는데 압도적으로 큰 영향을 주는 것은 순자산의 수준이 아니라
네가 사람들을 어떻게 대하느냐이다.
내가 줄 수 있는 가장 중요한 금융 조언은,
너나 대부분의 사람이 진심으로 원하는 것은 돈이 가져다주지 않는다는 사실이다.
<'살아남는다'를 정의하는 핵심문장> => 더 버는 것보다 망하지 않는 것이 훨씬 중요하다
복리의 원리는 큰 수익률에 의존하지 않는다.
그저 썩 괜찮은 수익률이 중단없이 최대한 오랫동안 유지되기만 하면 결국엔 승리할 것이다.
안전마진은 생존확률을 높임으로써 주어진 리스크 수준에서 성공확률을 높이는 것이다.
안전마진이란 검소한 생활, 유연한 사고, 느슨한 일정, 생각대로 일이 풀리지 않더라도 만족하며 살수있게
해주는 무엇이든 해당된다.
현명한 낙천주의는 확률이 나에게 유리하며,
중간에 많은 고난이 있더라도 시간이 지나면 균형이 맞춰져 좋은 결과가 나올거라는 믿음이다.
댓글
희망자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