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중급반 - 10억 달성을 위한 부자 마인드 갖는 법
월부멘토, 밥잘사주는부자마눌, 양파링, 잔쟈니, 주우이

내가 정한 육하원칙대로 삶을 살고 싶은 육하원칙입니다.
사실 이번 강의 제목을 보고 전세 빼는 것이 지금 당장 나에게 필요한가?
아직 자산재배치도, 1호기도 하지 않았는데 이게 너무 먼 이야기아 아닌가 라고 생각했었는데,
강의를 들으며 전혀 생각이 달라졌습니다.
[본것, 깨달은것]
1.전세시장의 흐름을 알아야 투자할 곳과 투자금에 대한 방향이 잡힌 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단순히 전세금은 투자금의 규모를 결정하는 것이 아니라 전세금이 갖는 진정한 의미를 배우면서, 전세율이 가수요를 얼마나 반영하였는지를 통해 상승여력이 있는 단지인지를 파악하는 것을 알게 되었고, 가치 판단이후의 투자대상으로써의 결정에 큰 영향을 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2.전세세팅의 유형을 미리 알고 있는 것이 투자 의사결정을 빠르게 정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냥 전세금과 매매자금의 차이를 보고 집을 사러 가는 것이 아닌, 투자후 전세가 바로 가능한지, 주인전세인지, 전세승계인지에 따라 투자여부 결정에 영향을 끼치게 되고 이번 유형 파악을 통해서 빠르고 내가 원하는 의사결정을 할 수 있음을 알게 되었습니다.
3.매매/임대계약의 단계에서 세부적으로 봐야할것을 미리학습할수 있어 실제 계약에 있어서 망설이거나 실수없이 진행가능하게 될것 같습니다.
4.전세 빠르게 빼기위한 적정전세가, 임대기간 설정, 임차인에 맞춘 대응 전략을 통해 배우면서, 전세를 못 맞추어 잔금리스크가 생기는 경우를 방어할수 있게 되었습니다.
5.협상가능한 상황과 방법에 대해 미리 학습하여, 단순히 저평가 단지를 찾은 이후 최종 단지 매수에서 상당히 중요한 가격협상이 가능한 상황을 미리 학습할수 있었고, 상황 또한 협상의 카드가 될 수 있어 이를 잘 활용해야함을 알게 되었습니다.
[적용점]
임장+임장보고서 이후 > 매물임장이후
"협상 > 매매/전세계약 > 전세 놓기"의 과정중 강의 내용을 메뉴얼화하여 구분 보관하여 실투자시 바로 활용하자
-6.3~6.7일까지 완료
-방법.엑셀시트에 단계별 시트에 강의 내용 정리
-활용.투자대상 확정이후 단계별 강의내용과 교안 활영하며 진행하자
댓글
육하원칙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