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지방투자 기초반 - 내 종잣돈 2배 불리는 소액 지방투자 방법
월부멘토, 권유디, 잔쟈니, 자음과모음

저는 자영업을 합니다.
그래서 주말이 아닌 평일임장을 하고 조원들과 시간도 맞지 않아 혼자 임장하는 횟수가 많습니다.
같이 하면 오래간다는데. . . 상황이 혼자 공부하게 만듭니다^^
재주도 없고 능력도(능력자들이 왜케 많으신지~) 없는 저는 그냥 합니다. 아직도 뭐가 뭔지 모르겠습니다. 그래도 임장지역 하나하나 채워갑니다. 그러면서 전보다 조금 아주~조금씩 나아지는 저를 보며 혼자 흐뭇해 합니다.
그러다가 강의 때 매번 말씀하시는 , '여러분 임보 쓰려고 여기온게 아니죠? 투자하러 온겁니다. 투자 꼭 하세요' 이런말을 들을 땐 한없이 어깨가 움츠려 듭니다. 나 정말 투자하러 왔는데. . . 그래서 가족들도 참고 열심히 하고 있는데. . .
딱히 투자물건이 보이는것도 아니고, 여기가 저평가가 맍는것인지? 시간은 자꾸 가고 그래서 조급해지고. . . 임장할 곳은 많고 ~ 하고 싶은곳은 많은데. 임장의 목표는 항상 투자~ 맞는 말인데 아직 서툰 저한텐 부담스러웠습니다.
그런데 이런 고민과 걱정이 저만 하는게 아니였나 봅니다. 5년차인 부자대디님도 하셨다니요~~생각이 많아졌습니다. 다시 용기가 생기고 팔다리에 힘이 들어가는 것 같습니다. 으라차차~
강의를 복기해 봅니다.
돈을 벌려면 보통사람과 다른생각을 하고 접근하라.(상승장에서 사려하지 말고 하락장에서 투자기회보라)
투자자의 관점에서 보면 지금 투자하는 것 OK( 감당할 능력이 되면)
지금 광역시 많이 싸졌다. 부자대디님 공부하고 투자하던 19~20년대 가격으로 돌아온 곳도 있다.
투자의 본질을 잊지마라 '싸게 사서 비싸게 파는것'
B지역 눈에 불을 키고 투자 하려고 바라봐야 합니다
B지역: 여전히 싸다( 저평가)
매매와 전세가격 하락 멈췄다(원금보존, 리스크)
인구 200만 수요와 가격 폭발력(환금성, 수익성)
B지역 : 키워드 #중심접근성 # 환경# 학원 / 사람들이 좋아함!!
지역의 특징을 알고 접근( 대단한 학군과 학원과)
환경이 바뀌면 사는 사람과 상권도 변화( 수도권과 지방 같은것 같다.)
지방에서 별루인건 안하는게 좋음 (굳이 외곽까지는 보지마라. 좋은곳 부터 먼저 봐라-이곳이 많이 오름. 외곽은 기회가 오래 있음)
지방에서 매수시 매도 고려
저평가 관점과 더 오른다는 관점이 있으면 투자
전세가율이 낮지만 매매가 많이 내려와 충분히 싼가격이면 투자해도 됨( 투자금 되면)
** 전세가율만 보고 투자할지 말지 판단하지 마세요! ( 전세가율만 보고 있던 나였습니다. 반성)
지방은 앞마당을 어떻게 만들어야 할지 고민이였다( 많은 부린이들 고민이였다고. . .)
지방임장을 자동차 그리는 순서로 설명해 주셨는데 넘 적절한 표현! 쏙쏙 들어왔음
광역시 대표구 시작-마무리 시점 비교구 분임( 요거 넘 좋은 생각. 여기하면서 옆에 다른구도 자꾸 눈길이 갔는데. . .옆에 구를 하자면 다른구도 하고싶고 그럼 그지역만 뽀시게 될꺼 같구, , , 고민이였습니다)
부자대디님 마지막 강의에 강력한 응원메세지 ' 꼭 등기 치십시요!"
꼭 등기치고 ,지방에서 현금 맹글어 수도권에서 자산 쌓고, 경제적 자유 이룹니다!! 난 할수 있다!!!
댓글
별이삼삼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