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부동산이라는 세부 주제에 대한 내용이 아닌 자본주의 자체에 대한 내용은 강의로 들어본 건 처음이었습니다.
부의추월차선, 자본주의의 원리에 대해서는 책에서 접하고 추월차선을 타야한다 ! 라는 이야기는 많이 들었지만 정확한 구체적인 방법론에 대해 제시해주는건 처음 들었습니다.
포괄적인 돈 많이버세요. 이렇게하면 돈벌려요. 열심히 살아요가 아니라 구체적으로 내가 얼마가 필요할지 계산하도록 방법을 제시해주시는 것이 좋았고,
저는 부자가 되기위해 노력 하고싶고 시간을 들이고 싶고, 그 방법이 고생스럽다면 고생하겠다는 각오를 하고도 도대체 어떤 방법으로?? 라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열기 1강을 들으니 아주 시간도 많이들고 노력도 많이 해야하지만 실패하지 않을 것 같은 방법론을 제시해주셨고, 오 그거 되게 수고스럽고 힘들겠는데? 싶었지지만ㅎㅎㅎ 막막하진 않았습니다. 하나씩 잘 해나가고 싶네요.
노인빈곤률에 대해서 많이 들었지만 생각보다 수치로 들으니 더 심각했고, 저정도라구??? 솔직히 지금도 저게 정말일까 백프로 믿기지 않는 정도였고....
노후대비는 적극적으로 하지 않으면 결국 미래의 나에게 모든 고통을 전가하는 격이구나 생각했습니다.
내마기, 내마중을 거쳐 실거주 집을 좋은걸 사야겠다 - 거주보유분리를 해야겠다 - 투자를 해야곘다 까지 생각이 한단계씩 바뀌어왔고, 이제 투자를 하고싶은 마음에 열기를 듣고 있는데 열기에는 또 다주택 시스템이 나오니 이제 나는 어디까지 할 수 있는 사람인가가 궁금해졌습니다.
다주택의 리스크관리는 어떻게 되는걸까 궁금했지만,
이 또한 강의에서 알려주시겠지하며 다음강의를 기대하고 있습니다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