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실전27기 제ㄹ1파파의 chee2se들 다소미일삼] 1강 수강 후기

  • 24.06.07

안녕하세요 다소미일삼입니다.


월부에 들어와서 기초 강의는 거의 들었지만 실전반 강의를 듣고 싶었으나 뜻대로 되지 않아 좌절을 여러 번 했었습니다. 어떻게 운이 좋아 오늘 이 자리에 제가 있게 되었네요. 너무 감사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이번 실전반 수강을 하면서 월부에 처음 들어와 공부한다는 마음으로 열심히 해보려 합니다. 기기 조작이 서툴고 컴퓨터 다루는 일이 힘들어 매번 어려움을 겪지만 처음보다는 나아진 저를 발견하면서 포기만은 하지 않으려 합니다.

1강에서는 제주바다님께서 서울과 수도권 시장에 대해 전반적으로 훑어주셔서 요즘 시장의 분위기와 흐름을 파악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무작정 좋은 것을 좇지 말고, 이전보다 더 날카롭게 가치를 제대로 알고

가격을 비교해야만 좋은 투자를 할 수 있습니다.'


제주바다님의 이 말씀에 제가 많이 뜨끔했습니다. 무조건 서울에 1호기를 해야겠다는 굳은 생각을 가지고 있었는데 그런 편견에서 벗어나야 한다는 말씀을 듣고 한동안 어리둥절하기도 했습니다. 서울이라는 지역에 갇혀 있지말고 입지 개선이 될 수 있는 수도권이나 급지는 떨어지지만 좋은 생활권의 선호도 있는 아파트를 싸게 살 수 있는 방법도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날카로운 이성과 감성을 가진 마음으로 사람들의 심리를 파악하여 아파트 선호도를 비교할 줄 알아야 할 것 같습니다.

 

BM: 임장보고서와 임장이라는 기본에 충실하여 실전반 수강 기간 동안 집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같은 투자금이라면? 매매 가격에 휘둘리지 말고 더 좋은 급지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제주바다님이 하신 이 말씀이 기억에 남습니다. 절대적 가격이 높은 아파트는 나와는 거리가 멀다는 생각에 단지 분석을 할 때도 영혼 없이 할 때가 많았던 것 같습니다. 가격의 무게에 눌려 정작 가치있는 아파트를 보지 못하고 매매와 전세의 차이, 즉 갭만 보고 접근하며 거기에 매몰되어 한 쪽 눈을 가리고 있었던 것 같습니다.

 

BM: 임장보고서를 작성할 때 가격대별로 투자할 수 있는 아파트를 선정해보겠습니다.

 

제주바다님께서 투자자로 살다 보면 겪게 될 일을 말씀해 주셨습니다. 투자자의 유형을 제주바다, 동해바다, 서해바다, 먼바다에 빗대어 설명해주신 것이 인상 깊었습니다. 지금 나의 상황이 ‘먼바다’가 아닌가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좋은 거, 더 좋은거, 더더 좋은거를 고르기만 하다가 시간을 보내고 있지는 않나 하는 마음이 듭니다. 하지만 결코 서둘러서는 안된다는 말씀 또한 해주셨습니다. 마음을 급하게 먹고 행하면 쓰라린 경험을 할 수 있다는 말씀을 꼭 새겨야 하겠습니다. 꾸준히 공부를 해서 오래 가져가도 마음이 편할 수 있는 물건을 고를 수 있어야 할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제주바다님께서 실전반을 수강하면서 가져야 할 자세에 대한 말씀을 되새겨봅니다.

세 계단을 오른다는 생각으로 임하기,

내가 평소 했던 이상(110%)으로 하기,

하다보면 잘하게 되고 잘 하게 되면 자연스럽게 하게 된다는 것,

이 시기에 내가 공부를 하고 있다는 것 자체를 긍정적으로 생각하기

 

BM: 실전반 공부를 끝내고 나면 한 단계 더 나아가 있을 나를 보면서 뿌듯해질 것이라는 마음으로 즐겁게 임장하고 임장보고서 쓰기

 

긴 시간 동안 열강을 해주신 제주바다님께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댓글


스오이
24. 06. 10. 22:20

이미 즐겁게 하고 있으신 우리 일삼님🩷 긍정에너지 나눠주셔서 감사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