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후기

[돈 버는 독서 모임] 그릿 - 독서 후기

  • 23.09.30

책 제목(책 제목 + 저자) : 그릿

저자 및 출판사 : 앤절라 더크워스 , 비즈니스 북스

읽은 날짜 :  9/25~9/30

핵심 키워드 3가지 뽑아보기 : 끝기 #  투지 #  노력 #

도서를 읽고 내 점수는 (10점 만점에 ~ 몇 점?) : 10점



1. 저자 및 도서 소개 

 : 작가 앤절라 더크워스는 맥킨지 컨설팅 회사를 다니다가 아이들을 가르치는 일이 적성에 더 맞는다고 생각하여 교사로 이직을 했다. 그리고 교사로서 아이들을 보며 재능보다는 노력을 더 많이 하는 아이들이 성적이 더 좋을 뿐만 아니라 학업을 끝까지 하는 투지를 보이는 것을 깨달았다. 이런 사례들을 보며 그녀는 그릿(투지, 노력, 열정)을 연구하게 되었고 그 연구하는 과정과 느낀 점을 책으로 엮었다.


 

2. 내용 및 줄거리 느낀 점

 : 작가는 직업을 여러 번 바꿨다. 컨설팅 회사 재직 -> 교사를 거쳐 최종적으로 심리학자가 되어 그릿을 연구 했다.

작가의 어떤 심리적인 변화로 인해 이직을 하게 되었는지 그리고 어떤 부분에 호기심을 느껴 심리학자가 되었는지 작가의 이야기를 읽는 재미가 있었다.

이 책은 여러 사례들을 통해 재능 보다는 노력이 성공을 좌우 한다는 것을 증빙 한다.

성취=재능 x 노력 x 노력

기술=재능 x 노력

성취=기술 x 노력

스펠링 비 대회의 이야기, 난독증을 극복하고 세계적인 작가가 된 존 어밍 등의 이야기를 열거하며 성공은 결코 재능이 바탕이 아니라는 것을 보여준다. 나 또한 이 책을 읽으며 끈기 있게 하나씩 꾸역꾸역 하다 보면 언젠 가는 부동산을 조금 아는 사람이 될 수도 있겠지? 희망을 품어 봤다.

그리고 그릿은 본인의 의지 영향도 있지만 환경 영향도 크게 받는다.

가족, 코치, 친구들의 영향을 받아 그릿을 기르기 위해서는 그릿이 가득한 집단 안에 들어가는 것도 중요하다.

나는 이 부분에서 월부가 추구하는 조모임도 비슷한 맥락이라는 것을 느꼈다.

이 책의 p323에서도 "투지가 강한 사람들 곁에 있으면 본인도 더 투지 넘치게 행동하게 되거든요" 라는 문구가 나온다.

나도 언젠가는 투지가 강한 사람이 되어 누군가 나를 보고 투지를 갖게 되었으면 좋겟다는 생각을 했다.




 



댓글


브롬톤
23. 09. 30. 23:54

🌟정말 찐투자로 딱🔥 🌅진정한 완성을 위해 🔥한번만 한번만 더 💙투자 습관 응원합니다 [아주작은습관의힘/ 제임스 클리어] 결과를 지속시키는 비결은 발전을 멈추지 않는 것이다. 일하는 것을 멈추지 않는다면 성과를 낼 수 있다. 작은 습관들은 더하기가 아니다. 그것들은 복리로 불어난다. 변화는 미미하다. 하지만 결과는 상상 그 이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