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육아 휴직 중 두가지 고민이 되어 글 남깁니다.
1. 배경
- 상황 : 아기 출산으로 인한 일시적 외벌이. 아기는 생후 6개월. 육휴는 가능한 2년 다 쓸 예정.
- 자산 : 3억은 전세금. 1억은 예금. 대출 없음. suv 차량 1대.
- 월소득 : 400만원. 200만원은 저축중. 26년 복직시 월 700만원. (세후)
- 거주지 : 세마역 앞 아파트 (이유: 1호선 근처, 시립어린이집 단지내 있음)
- 직장위치 : 남편은 평택, 저는 서울가산역.
- 직장출퇴근 : 남편은 스케줄 근무 자차, 저는 9-6 근무 뚜벅이.
2. 두가지 선택지에서 고민
(1) 투자성 집 구매
화서역 근처 18평대 구축 매매 후 월세 받고, 이후 재개발 노림.
또는 산성역 근처 대출 받고 매매
(2) 미래 생각x. 지금 살고 있는 오산집 매매
답은 없고 현상황에 맞게 알아서 잘 선택해야하지만
2년 안에는 매매 할 의사가 있어 여쭈어 봅니다.
지금 무주택자라서 집 매매 시
전세대출받아서 살고, 매매할 집에 최대한 현금 털까합니다.
많은 간섭 부탁드려요. 😢
월부 앱을 설치하면 남겨주신 질문에 답변이 달리면 알림🔔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앱 추가 방법 : 공지사항 > 신규멤버필독 게시판을 참고하세요!
댓글
춍님 안녕하세요~ 큰결정을 앞두고 고민이 많으실 것 같아요~
말씀주신 선택지로 거주 안정성을 확보할 수 있겠고,
자산적인 측면을 더 중요시 생각하신다면
순자산 총 4억의 일부는 (전세보증금+전세대출) 받아 거주하고
일부는 가치있는 자산을 매수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가족과 충분히 논의하신 후, 어떤걸 더 중요시할지 결정하시면 더 좋을 것 같은데요. 그 선택이 어려우시다면, 아래 투자코칭 신청해보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큰 도움 되실것같아요^^
어떤 결정이든 파이팅입니다^^!
투자코칭 관련 링크 : https://weolbu.com/product?displaySeq=3220&fromUrl=%2Fclass
안녕하세요 꿀춍님~ 아이가 태어난 상황에서 어떤 선택을 해야할지 고민이 되실 것 같습니다. 말씀하신것처럼 실거주 아파트를 매수할 수도 있고, 실거주는 전세 혹은 월세를 살면서 다른 아파트를 매수할 수도 있겠습니다. 일반적으로 더 자산 가치가 높은 아파트는 매매가격이 높고 수요가 많아 투자금도 더 많이 들 수 있습니다. 따라서 꿀춍님께서 가족분들과의 거주에 비용을 얼마나 사용하고 얼마의 투자금을 마련할건지 고민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만약 실거주 매수가 아니라 투자를 한다면 내가 가진 투자금에서 더 좋은 가치를 가진 아파트를 매수하는 것이 좋을 것이고, 그를 위해서는 강의를 들으며 공부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꿀춍님 안녕하세요 ^^ 고민이 많으실 것 같네요.. ! 투자로 매수를 하든, 실거주로 매수를 하든 우선은 내가 가치있는 집을 싸게 매수할 수 있는 실력을 기르는 것이 필요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 실력을 기르다 보면 또 방향성이 좀 더 명확해질 수도 있구요 ^^ 가치 판단하고 비교 평가해서 결정을 내리는 과정까지 한번 제대로 배워보시면서 정해보시는 건 어떠실까요 ? 화이팅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