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서울투자 기초반 - 올해 안에! 내 종잣돈에서 가장 좋은 서울 아파트 찾는 법
월부멘토, 주우이, 양파링, 프메퍼, 권유디

현생이 바빠 강의를 얼른 끝내자는 마음으로 3일에 걸쳐 완강을 했습니다.
저는 2번째 서기를 듣고 있습니다. 처음에 들었던 서기와는 또 다르게, 전반적인 투자자로서 부동산을 보는 방법에 집중해주신 부분이 매우 와닿았습니다.
임장을 하면, 늘 가치에 대해 고민을 합니다. 이 땅의 가치와 건물 가치 그리고 현재의 가격, 전고점까지 늘 고민이었던 좋은 곳은 알겠는데, 그 다음 순위를 어떻게 봐야 할까?라는 생각을 많이 했는데, 이번 강의를 통해 정답은 없지만 어떤 사고로 분석하고, 어떤 프로세스를 통해 소거해야하는지 잘 알았던 강의 였습니다.
제가 가장 와닿았던 점은 꾸준히 지속적으로 보유하는 것이 부동산으로 돈을 버는 방법이다!라는 문장이었습니다.
좋은 가치에 있는 것은 대대손손 물려줘야한다라는 말이 있는데, 그 말은 그만큼 좋은 가치의 부동산을 잘 보유하고 지켜 나가야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즉, 좋은 가치를 알고 좋은 가격으로 부동산을 내것으로 만들었다면 지속적으로 잘 보유하는 연습과 환경을 만들어야 겠다고 다짐했습니다.
그리고 적용해보고 싶은 점은 땅의 가치를 파악하여 현재의 시점에서 가격과, 그리고 추후 땅의 가치만 남았을 때를 생각해보며 땅의 가치 즉 본질을 익히는데 더 집중하며 임장을 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아무쪼록 8시간의 기나긴 강의를 해주신 제주바다님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쥬디우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