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1강 강의후기 [열반 76기 105조 연실장]

24.06.10
기회?


너바나님은 살면서 3번의 기회를 놓쳤다고한다.

기회를 놓쳤다는 것을 알아차리고 다음 오는 기회를 놓치지 않기위해서 얼마나 많은 노력을 하였을까?


기회가 기회인줄도 모르고 살아왔기에 솔직히 얼마나 많은 기회를 놓쳤는지도 모르겠다.


내가 만약 부동산 공부를 시작하지 않았더라면 이정도의 삶도 괜찮겠지? 안도하고 만족하면서 살았을거같다.

내가 전세집에서 쫓겨난것처럼. 계속 쫓겨다니는 삶을 살았겠지.


더 이상 쫓겨다니는 인생을 살고싶지 않다. 다음 상승장이라는 바다를 탈 사람은 내가 될 수 있도록 계속 꾸준히 준비해야겠다. 다시 한번 다짐하게 된 시간.



3년차가 제일 힘들어 (버티기 돌입)


처음 열반을 들을때는 노후파산,폐지줍는 노인분들을 보고 충격을 먹었다.

그때 충격만 받고 행동하지 않았더라면 또 충격을 받았겠지만 재수강을 해보니 그래도 배운대로 하고있구나라는 생각을 했고…


너바나님이 알려주는데 알려주는대로 하지않고 행동하지 않아 답답하다라는 얘기를 할 때 조금 이해는 갔다.

알려줘도 사람들이 안하고, 알아도 아는대로 행동하지 않는다고…나도 이 환경이 있지않았다면 이렇게 오래하지 못했을 거 같다. 3~5년차가 제일 힘들고 버티는 단계라는 말이 와닿았다. 어떻게 이 시간을 보낼지에 대해서는 고민을 좀 해봐야겠다.



근로소득 < 자본소득


부자들의 공통점에 대해서 알게되었다. 예전에는 이 내용이 들리지 않았었다.그냥 충격의 연속과 두려움과 조급함을 느꼈는데. 재수강해보니 더 많은 내용을 흡수할 수 있었다. 나의 자산의 바퀴를 늘려나가며 안정적인 수레를 끌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고 1채를 투자하고 번아웃이 온것처럼 주저 앉았는데 탈탈 털어내고 다시 일어날 수 있는 힘을 얻은 강의였다.


남은 강의들도 기대된다.



적용할 것

1) 버티기 시간을 어떻게 채워나갈지 고민해보기 (나눔글을 쓰며 내가 배운 내용들을 내 것으로 만들어보자

2) 자본주의 책 읽기 kbs

3) 비전보드 작성과 수익률 계산해보기


댓글


연실장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