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후기

[센디] 그래도 계속 가라 후기

  • 24.06.10

24.06.10 그래도 계속 가라


  1. 저자 및 출판사: 조셉 M. 마셜 3세
  2. 발행일: 2021.3.10
  3. 핵심 키워드: #인생 #용기 #지속
  4. 내 점수는: ★★★★★


  1. 저자 및 도서 소개

<저자 소개>

 셉 M. 마셜 3세 

지금은 인디언 보호구역이 된 미국 사우스다코타 주 남부의 로즈버드에서 북아메리카 평원 인디언 부족인 라코타 족의 아이로 태어났다. 교사이자 역사가이며 민간전승을 연구하는 민속학자인 동시에 라코타 인디언 부족의 전통 공예품을 만드는 장인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라코타 족을 대표하는 저자이자 대중 연사이다. 미국 서부시대를 다룬 ‘히스토리 채널History Channel’의 다큐멘터리에 출연하여 미국 개척사에 대한 학문적 조언을 한 바 있으며, 에미상 후보에 오른 TV 영화 ‘서부로Into the West’에 배우로 출연하기도 했다.그는 몇 편의 시나리오와 『바람이 너를 지나가게 하라』, 『그래도 계속 가라』, 『고요한 천둥-크레이지 호스의 지혜』 등 8권의 저서를 집필했다. 특히 그의 저서 중 『라코타 웨이The Lakota Way』와 』, 『할아버지와 함께 걸으며Walking with Grandfather』에서는 인디언의 전통적인 삶과 철학에서 길어 올린 지혜와 통찰력을 바탕으로 인생의 문제들에 대한 깊이 있는 해석을 내놓아 수많은 독자들의 사랑을 받았다. TNT 텔레비전 방송의 6부작 미니시리즈『인투 더 웨스트』의 기술 자문과 해설을 맡았으며, 영적인 도서에 주는 오디오 퍼블리셔즈 상, 아메리카 원주민 음악 어워즈에서 수여하는 베스트 스포큰 상을 비롯해 많은 상을 수상했다.


<도서 소개>


“사는 게 왜 이렇게 힘들죠?”


암으로 아버지를 잃고 실의에 빠진 한 청년이 자신의 할아버지에게 오랫동안 가슴속에 품고 있던 삶과 죽음에 대한 질문을 던진다. 아메리카 원주민인 할아버지는 자신의 손자에게 수 세기 동안 라코타족에게 전해 내려온 삶에 대한 서글픈 진실을 들려준다.


『그래도 계속 가라』는 지난한 현실이 주는 피할 수 없는 고통과 그것을 감내해야만 하는 슬픔, 그리고 이것을 극복하려는 지혜가 담긴 책이다. 손자와 할아버지의 대화를 통해 우리가 삶이라고 부르는 이 흥미진진 여정에서 담담하게 버텨가면서 나아가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한다. 이 책은 대지를 딛고 사는 우리 삶의 여정이 결국 하늘의 이치나 종교적 구원이 아닌 수 세대를 이어져 내려온 이들의 오랜 경험에서 전해 내려온 것이라고 말한다. 저자는 수 세기 동안 걸쳐 내려온 선조들의 삶의 지혜를 명쾌한 문장으로 풀어 놓았다.


미국의 라코타족 출신인 저자 조셉 M. 마셜은 우리의 삶이 양면성을 가졌다고 이야기한다. 어둠이 찾아오면 다시 태양이 떠오르듯 행복한 순간이 지나면 고통과 슬픔이 찾아오기 마련이라는 삶의 속성을 전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는 이러한 우리의 숙명을 따라 주어진 역경과 고난을 감내하며 묵묵히 앞으로 나아가라고 조언하고 있다. 이 책을 통해 삶은 우리에게 더 큰 깨달음을 주고 있으며, 고통과 슬픔 또한 우리가 살아가는 이유가 된다는 것이다.



  1. 내용 및 깨달은 점 


페이지본것깨달은것 *적용할 것
있는 그대로의 삶
48p여행의 마지막 순간에 네가 어떤 사람이 되어 있을지는 네가 여행하면서 만들어 가게 된단다. 네가 선택하는 서로 다른 길들에 의해 이루어지는 법이지. 너를 이루어가는 모습에 그런 선택과 여정이 더해지는거야
53p하지만 비록 그 꿈을 이루지 못하고 그러지 못했다 해도 지금 이 순간은 내가 누구이고 어떤 사람인가에 대해, 또 지금의 모습을 이루기까지 내 삶의 과정에 대해 그저 감사하고 있단다.내가 원했던 것은? 지금 내 모습을 이루기에 과정에서 가장 감사한 일은?
약점은 또 다른 기회
p.61약점이 있다는 사실을 인정하는 게 곧 장점이 된다는 말이겠지. 그러고 보면 장점을 과대평가하는 것 역시 약점이 된다고 할 수 있겠지? 그러니까 너도 네 장점으로 인해 눈이 멀지 않았으면 좋겠구나. 장점이 있다고 여기는 것과 장점을 지닌 것은 분명히 다르다는 사실을 명심하려무나네 약점을 무시해서도 안돼. 자기 약점 또한 잘 알고 있어야 한단다결국 네가 살고 있는 그 순간의 너 자신을 받아들이도록 해라. 지혜란 장점만이 아니라 약점 가운데서도 얻어지는 법이니까.지금 현재 나의 장점은?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서 하고 있는 행동은?
마지막, 선택의 순간에서
p.71한 걸음 더 나아갈힘이 있다는 것을 알면 포기하는 것보다 계속하는 것이 훨씬 더 낫다는 것을…
참된 강인함은 살아 있다는 것
p.108노력이란 폭풍에 대항해서 버티는 것이고, 고통이란 폭풍이 우리를 향해 내던지는 최악의 일들을 견뎌내는 과정에서 비롯되는 거란다. 그리고 강인함도 그때 함께 오는거야. 르미와 시간보낼때 다른 생각이나 행동 하지말자
첫걸음
p.121도전해 오는 것이 무엇이든, 장애가 무엇이든 우리는 산꼭대기만 바라봐야 한단다. 거기에 이르기 위해서는 종종 이제까지 단 한 번도 도달하지 못했던 수준까지 자기 자신을 끌어올리는 노력이 필요하단다.
p.122우리의 선택이 지금의 우리를 만들었다는 사실을 기억해야 한단다. 또 피로가 우리에게 매혹적인 목소리로 속삭일지라도 결국 그만두거나 포기하는 것은 강제적인 결정이 아니라 자신의 선택이라는 점도 기억해야 해이거 진짜 명심..



  1. 이 책에서 얻은 것(원씽)
  2. 나의 선택이 지금의 나의 모습을 만들었고 앞으로도 만들것이다. 피곤하다고 힘들다고 포기하면 안되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계속 해 나가야 한다.






댓글


센디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